안녕하세요. 자칭 은둔형월부인 ㅎㅎ

윤기입니다.

 

서기 1주차 강의 후기 적어보려 합니다.

사실 서기를 들어야 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이 많았어요.

거금들여서 코칭을 했었고, 또 돈을 들여서 서기를 할 결심이….잘 서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난 5개월을 돌이켜 보았을때 3개월을 실거주를 찾겠다고 서울을 봤었는데 봤던단지가 다 올라버려서

상실감이 좀 깊었어요. 그러다 두달을 어영부영… 정신을 차리자 싶어서 할부로 다시 듣게 된 서울투자기초반

 

무엇보다 현재 시장상황을 알고 싶었고 어떻게 해야 좋은 선택을 할수 있을지 궁금했습니다.

 

  1. 상승을 했긴 했다. 그러나….

    모든 단지가 상승한건 아니고 사람들이 미친듯이 선호하는 그 동네, 알만한 단지들이 많이 올랐다.

    아직 오르지 않은 단지가 많다.

>> 그렇죠. 좋은단지를 보니 투자금이 너무 많이 들고, 그렇다고 저 구석탱이에 있는게 맞는지 참…고민이 되었거든요. 그렇다면 안오른 단지를 찾아봐야한다는 것인데 참 이것도 어렵네요.

올랐으면 과감히 포기 하라는 자모님의 말씀을 다시한번 생각해 보겠습니다.

 

 

2. 비싸면 쫌 사지마~!!

오른것에 투자 하지 말고 추격매수 금지, 이미 올랐고 전고점에 간것은 포기~ 좋은거 올랐으니 덜 좋은거 찾아보자~

 

>> 일단 선호지역을 먼저 보고 덜 오른단지를 찾아봐야 겠어요. 이런곳도 많이 올랐겠지만 꾸준히 보자구요.

올랐던것이 다시 또 하락이 된다면~ 그땐 눈에 레이저가 나와서 기회를 잡으라고~ 하셨어요.

지난날을 생각하지말고 지금 할수 있는것에 최선을 다할것!

저에게 지금 필요한 말인것 같아요.

 

 

3. 지금 할수 있는 걸 한다. 넓게 보라~ 

지역내 선호단지 우선 찾는다.

 

>>올 하반기는 저에게 중요한 시기예요. 그래서 좀 더 좋은것을 보고 싶고, 좋은급지 하고 싶어요.

근데 투자금이 간당간당 한거죠… 급지에 대한 집착.. 욕심.. 버려야겠죠.

일단 지역내 선호단지 찾으라 하셨어요. 5급지보단 4급지~

지금 할수 있는 것을 하면서 기회를 잡아라~~ 누차 강조하신 자모님

역세권 올랐으면 더 넓게~ 안 오른데 더 넓게 보라는 말씀을 하셔서,

내마음에는 쏙 들진 않아도 가격이 싸고 그래도 그중에 사람들이 선호 한다면 행동을 해야할 것 같아요. 

여기는 안돼~ 라는 생각보다 여기는 어떨까? 생각의 전환이 필요한것 같아요. 

 

기회를 잡는 사람은 넋놓고 있는게 아니라 기회인것을 알고 기회를 잡는것!

그말을 알면서도 잘 안되는건 제가 준비가 안되어서 겠죠.

 

열심히 기회를 찾아봐야 겠어요. 

 

 

 

숙제 저도 그려봤네요 ㅎㅎㅎ 

 


댓글


오늘의미래
24. 09. 12. 21:12

아니이이~~~ 이렇게 잘 하는데 왜 은둔형이에요, 윤기님? ㅎㅎㅎㅎ 양지로 나오십셔!!! 덥지 않아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