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열반스쿨 기초반 80기24조 킵고잉]

  • 24.09.16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1차시

  1. 비전보드는 오로지 나 개인의 꿈이어야한다. 다른사람과 유사하게 할 필요 없다. 또 목표를 달성했다고 해서 비전보드를 업그레이드 할 필요 없다. 목표를 자꾸 높이면 삶이 힘들다. 

    →2강 1차시를 듣고 내 비전보드를 다시 점검했다. 1강때는 시간이 급하기도 했고 평소 마인드맵이나 비전 및 향후 계획을  생각해보질 않아서 잘 떠오르지 않았다. 보다 실질적인 꿈들로 채워봤다. 10년, 5년, 1년으로 목표를 설정했고 그 아래에 오늘의 목실감을 적을수 있게 세팅했다. 매일매일 나의 인생 목표를 볼수 있게 되니 스스로 각성되는 힘이 크다.

  2. 세상은 내가 임팔라, 풀이라고 봐주지 않는다.

    →섬짓했다. 강의에서 예시를 들으며 성급한 투자로 궁지에 몰렸을때  “그걸 몰랐어요.ㅜ ㅠ” 한들 자본주의에서는 아무도 봐주지 않는다는 것을. 실수가 실수가 아니라는 것을. 계약할때는 대접받더라도 취소하려면 문전박대 한다는 것을!  내가 임팔라가 되지 않으려면 공부하는 수 밖에 없다. 철저하게 이성으로 분석해야한다. 감정은 접어두어야한다. 

  3. 돈을 벌려면 옳고 그름을 따지면 안된다. 내가 좋아하는 것보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이 가치있다. 

    →나는 이제 투자자로서 발을 내디뎠다. 학군이 옳은가…지역의 등급을 따지는게 옳은가….이런것은 논의할것이 아니다. 내가 하는 공부는 투자자로서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한 것이다.  옳고 그름을 따지다 시간을 보내지 말자. 그리고 내 기호는 1인의 생각일 뿐이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가치가 돈이된다. 이점을 틀림없이 기억하자! 

  4. 저평가(가치평가), 환금성, 수익률(수익률을 높이는 법), 원금보존, 리스크관리

    →너바나님의 투자 레시피를 배우고 나는 엄청 상기 되었다. 이렇게 하는거구나! 새로운 세상을 경험한듯하다. 주변지인이 이거좋아 여기해봐~ 라고 할땐 그 사람의 평가가 맞을지라도 그 근거가 충분히 설명이 되지 않으니 난 설득되지 않았다. 너바나님의 투자 원칙이 있으니 그것을 내것으로 만들고 세세한 살을 붙이면 나도 투자 할수 있다. 투자방법을 말로 설명할수 있도록 공부하자~ 

  5. 자료 조사를 위한 써칭 방법을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했다. 사실 아파트를 매매 할때 직장수, 학교수, 지하철로 1시간…이런 개념을 아예 몰랐다. 주변에 학교가 있고 지하철 역이 있으면 좋지….정도만 알았다. 거시적인 관점에서 논리적으로 분석할수 있는 가치판단 방법을 알려주셔서 마음이 놓인다. 
  6. 앞으로 1년동안 내가 해야할것!

    (서두르지 말자! 천천히 가자! 1년안에 한채만 사면 된다. 1호기를 잘 사기 위해 나를 꽉 채우자! )

    →실전준비반, 열반중급반…1년동안 다음 수업을 계속 듣자!

    →임장 체크 리스트를 가지고 주말 가족 나들이로 분위기 임장을 간다. (월2회)

    →독서(기상시, 수면시 침대 독서)

    →하루 2시간 부동산 공부&아파트 수익률 평가 연습

    →칼럼 읽기(합격후기 같은 것이다.)

    →멘토 찾기


댓글


킵고잉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