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3강 강의 후기 [실준48기 6십억 지구에서 가장 8팔한 조 와이피와이피]


안녕하세요!

실준48기 6십억 지구에서 가장 8팔한 조 와이피와이피입니다.


코크드림님의 실전 투자 사례를 통한 수익내는 방법을 배운 3주차였습니다.

임장을 가고 임보를 쓰기를 어떻게 투자와 연결 지을 수 있는지, 지역별로 집중해야 하는 중요포인트는 무엇인지를 꼼꼼히 짚어주셨습니다.


1. 수도권과 지방의 투자 우선순위

수도권, 지방 광역시, 중소도시 별로 나누어 입지중요도와 투자우선순위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지역의 특징에 따라 중요는 확실히 달라, 투자하는 지역에 대한 특성은 반드시 알고 가야겠구나 느꼈습니다.

수도권도 대표학군지냐 아니냐에 따라 기준이 조금 달라질 수 있었고, 지방도 입지와 년식을 비교하여 선택하여야 함을 배웠습니다. 무조건 여기는 이 기준! 저기는 이 기준!이라는 절대적인 기준은 없으니, 지역의 특성에 맞게 요모조모 따져보고 우선순위를 결정하려면 손품과 발품은 모두 중요함을 느꼈습니다.



2. 손품발품을 적용한 지방과 수도권 투자사례

실제 코크님의 투자 사례를 통해 지방과 수도권 투자의 흐름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특히 지방 투자 사례를 매우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다음 강의를 지방기초반으로 결정한 저에게는 지방기초반을 미리 듣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첫 지방투자를 하셨던 투자 사례지에서 '잃지만 말자! 이 투자를 통해 배운 것으로 다음 투자에 더 좋은 투자를 하자' 라는 마음으로 하셨다는 말씀이 인상 깊었습니다. 지방 분이지시만, 수도권 투자만하다가 첫 지방을 하며 내가 실수하는건 아닌지, 마음속에 의심과 의문이 많이 들었을 것 같은데, 기다리기만 하는것이 아닌 일단 행동해야 배울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모든 내용을 쏙쏙 이해하기는 어려웠지만, 준비부터 실전투자까지 투자 단계의 흐름을 따라가며 내가 투자하는 느낌도 들었고, 저의 1호기를 하기전에 교안처럼 읽고 비교해가며 행동하면 되겠다 라고 느꼈습니다.


수도권 투자 사례지에서는 지금과 시기는 달랐지만 두 번째 앞마당부터 비교평가 후 투자하셨다는 말씀에 '역시 행동파셨다'라고 생각 했습니다. 저 였다면 그 시기에도 앞마당이 10개가 될 때까지 투자를 못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당시 코크님은 '지금 안 올라도 돼, 대신 10년후에는 올라가 있는 물건을 내가 사는거야. 선호도가 떨어지는 물건이라도 내가 할 수 있는 투자라면 하겠어.' 라고 생각하셨다고 하셔서 상황을 탓하던 저를 돌아봤습니다. 지금은 투자금이 너무 부족해, 조금 더 기다리면 더 좋은 상황이 오지 않을까? 라고 핑계를 대며 미루지 말고, '할 수 있을 때 배트를 휘둘러보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를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전세 셋팅과 수리 단계에서는, 임차인의 입장에서 내 물건이 매력적으로 보이려면 어떻게 해야하는가?에 중점을 두고 해야한다는 점에서, 마케팅하고 비슷한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상품 마케팅은 다수를 위함이지만, 내 집은 한 사람의 세입자만 구해져도 되니까 덜 어렵겠죠?ㅎㅎ

매수 계약을 하면 끝인 것 같지만, 끝이 아닌 시작임을 말씀하셔서 지난 열중반에서 양파링님 강의를 듣고난 후 든 생각이 또 들었습니다.

결혼도 사랑하는 사람과의 마지막 단계가 아닌 시작 단계인 것처럼, 투자도 동일하구나, 끝은없다!! 시작만 있을 뿐!! 이라고 느꼈습니다.


BM: 손품과 발품으로 투자 확신을 만들고 할 수 있는 최선의 행동을 하자!



3. 투자자로 성과내는 시간관리법

시간확보, 우선순위, 환경 셋팅 세 가지 영역에서의 관리법을 조언해주셨습니다.

내가 투자자로 성장하기 위한 원씽을 완수하기 위해 시간을 확보하고 그 환경에 나를 넣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요즘 낭비하는 시간을 자꾸만 만들어서 자책하곤 했는데, 멱살잡혀 낭비할 수 없는 환경에 나를 넣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독강임에 집중하고, 핸드폰과 미디어를 멀리하는 절제의 생활을! 집에 TV가 없어 천만 다행이네요.


3주차에 접어든 지금, 우리는 왜가 아닌 어떻게 할 수 있을지 방법을 찾는 단계다 라는 말씀이 깊게 박혔습니다.

WHY가 아닌 HOW!

'초보는 무조건 나가고 무조건 쓰는것이다!' 물음표를 가지지 말고 일단 하자 라고 느꼈습니다.

처음이라 어렵고 힘들고 느리지만, 일단 포기하지 말고 계속하다보면 투자자로 성장한 나를 만나고 싶습니다.


BM: 임장, 임보가 어렵고 힘들지라도, 일단 하자!



3주차 강의를 들으신 모든 분들 고생하셨고, 좋은 강의 해주신 코크드림님 감사합니다:)


댓글


월부진리user-level-chip
23. 10. 25. 15:54

와~ 조장님 후기 너무 잘 쓰셨네요!! 조장님 후기로 강의 복습하고 갑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