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 1(일)만 할래? 4(사)장 될래 조 : 깊은샘 ] - 3주차 강의 후기

  • 23.08.18


코코드림의 강의에서 코코드림님 만의 특색있는 강의를 듣게 돼서 너무 반갑고 유익했다. 강의해주시는 지역의 위상과 특징을 설명해 주시는데 정말 ‘찰떡같이’ 강의를 잘 하신다고 생각하면 재미있게 공부했다.

입지의 우선 순위와 그 지역 가격이 어느 정도 되는지를 숙지할 수 있었고 투자 순위를 좀 파악한것 같아서 전혀 이 지역에 몰랐던 문외한으로서는 이번 주차 강의에 이렇게 개괄적이면서 세부적인 강의를 어디에서 들으랴~!! 하는 생각을 하면서 유익한 강의를 들은 것에 의미를 두려고 한다.

 

전국에서 평지가 가장 많은 도시여서 주거 〮상권이 중앙에 밀집해 있으면서 일자리는 외곽에 위치한 독특한 도시의 특성을 설명해 주실 때 이 지역이 자연스럽게 주거와 일자리를 분리하게 된 연유인 것으로 그 지역을 자세히 알게 되었다.

입지분석으로 설명해 주시실 때 광역시중에서 사업체수가 20년 기준으로 대전 다음 순위로 많은데 더구나 증가율이 광역시 전체 중에서 가장 선두에 있는 것을 보면서 나름 좋은 일자리의 증가는 역시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반길 수 있는 좋은 조건인 것에 인상 깊었다.

 

그동안 열기, 실준, 지기반 공부를 하면서 모든 강의에서 공급을 잘 봐야 한다고 강의해 해 주시는 모든 분들이 강조했지만 이번 코코드림님은 직접 공급에 대해서 잘 설명해 주시고 더불어 숨은 공급 단지까지 찾는 것과 세부적으로 재건축, 재개발까지 너무도 퀄리티 있는 강의를 해 주셔서 이전보다 더 디테일하게 공부한 것이 좋았다. 다만 이번 한번 만 듣는 것이 아닌 과제가 끝나면 공급에 대해서 복습도 다시 하고 나름 개인적인 관심도에 따라서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사지 말아야 할 것에 대해서 설명해 주실 때 막연했던 불안감이 많이 가셔지는 느낌을 받았다. 투자순서를 설명해 주시는데 임보 작성하면서 무조건 매매가 대비 전세가 붙은 것만 열심히 찻던 나를 생각하며, 월부에게 계속 공부해야 하는 부린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조원들끼리 시세트래킹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잠깐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었는데 그래서 기존의 칼럼을 읽어 보고 앞으로 이 지기반이 끝나면 양식도 찾고 나름 혼자서 해 봐야지 하고 생각했었는데 이번 강의에서 코코드림님이 설명해 주시고 우리하고 똑 같은 마음을 품은 선배들의 글을 정리해서 올려주시고 자세한 설명을 해 주셔서 감사하다.

‘시세는 생물처럼 계속 변화한다’ 고 하시면서 흐름을 잘 파악해야만 매수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데 그 방법으로는 시세 트래킹의 툴이 있어야 한다는 말씀이 이 강의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이다.


나는 앞으로도 월부인으로 계속 남아 있어서 이 공간에서 모든 분들에게 배우고 조별 활동도 하면서 조원들과도 상호 교류를 통해서 나의 역량을 키워감으로 말미암아 반드시 1년 안에 1호기를 만드는 내가 되려고 노력할 것이다.

열강해 주신 코코드림님 멋지십니다~!!





댓글


얼음송곳
23. 08. 18. 18:42

우와 후기 너무 정성스럽고 멋지십니다. 1년 안에 1호기! 제가 지켜볼겁니다. 깊은샘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