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다시 온 서울투자 기회! 2억으로 잡는 법
제주바다, 주우이, 권유디, 자음과모음
이제 3주차다! 기하급수적으로 많이 배우면서, 걸어온 길도 가야할 길도 많음을 느낀다.
결국 투자란 노력을 통한 근거들을 바탕으로 의사 결정을 하는 것인데, 그 근거가 되는 임장과 비교 평가에 대해 세부적으로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서울의 시장 상황과 함께, 내 상황에 맞게 투자할 수 있는 지역과 물건들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다.
나는 (1)지금 당장 가지고 있는 종잣돈으로 투자할 수 있는 물건과 (2)2년 후의 내가 가진 종잣돈으로 투자하게 될 물건을 동시에 보고 있는 상황이다. 그리고 이번 강의에서 다루신 지역들은 두 가지 경우의 수의 범주에 들어있어서 유심히 보게 되었다. 또한 서울 공급 물량 부족으로 인해 전세가 상승 시 해당 지역들이 줄 기회를 트래킹해야 하기 때문에, 임장과 시세 트래킹은 필수라고 느꼈다.
임장을 다니면서도 느꼈지만, 부동산 투자에서는 발로 밟으면서 가치를 확인하고 늘어나는 앞마당을 서로 비교하면서 최종 물건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전세가율이 20% 올라가는 데에는 약 2년이 걸린다고 한다. 2년 동안 앞마당을 최선을 다해서 만들어 보면서 시세 트래킹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비교평가까지 수월하게 하는 투자자가 꼭 되고 싶다는 다짐을 오늘도 한다.
댓글
노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