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포에서 큰손이 되고 싶은 김포큰손입니다.
오늘은 버린돌 튜터님과의 튜터링데이가 있었습니다.
벌써 3주차가 되었다니.. 시간이 정말 빠른것 같습니다.
먼저 역에서 만나서 발사진 찍고 모임장소로 이동을 했습니다.
직접 대문사진과 이름을 적어서 나눠주신 진부녀님 너무 감동ㅠㅠ
오전에는 사전임보 작성을 잘하신 세분을 뽑아서 발표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세분은 바로바로바로 진부녀님, 보고르님, 휴휴님 이였습니다.
세분의 발표가 있고, 조원분들은 BM하고싶은 사항과 임보에 대해 피드백 줄 수 있는 부분을 준 후에 튜터님의 피드백이 있었습니다.
역시 튜터님이 뽑으신 임보인만큼 퀄리티와 발표가 정말 좋았습니다. BM하고싶은사항들은 너무 많고 저의 임보보다 퀄리티가 훨씬 높아서 피드백 줄 수 있는 부분이 있나 싶었지만, 피드백을 받아야 발표자가 더욱 발전할 수 있다는 튜터님의 말씀에 억지로 짜내어서 피드백을 드렸던 것 같습니다...ㅎㅎ
이번 조원분들의 발표를 보고 BM하고 싶었던 사항들은
- 임보 시작하기전 벤치마킹할 리스트 작성 후 적용하기
- 해시태그를 쓰면서 중요 키워드 작성
- 분위지도를 통해 지역의 발전역사를 살펴보기
- 생활권별로 임장을 가기전에 그 생활권에 대한 질문을 작성하고 임장 후에 답변을 쓰기. 후에 전임,매임을 통해 팩트체크하기.
- 각 분석항목마다 마지막에 원페이지로 정리를 하고 넘어가기
- 가격시세그룹핑 + 연식시세그룹핑
- 각 생활권에서의 선호도와 나의 생각을 작성하기
- 공급캘린더, 연도별 공급지도 작성하기.
- 생활권별 느낌등급 작성하기
- 임보작성시에 데이터를 어디서 가져왔는지 위에 경로를 작성(나중에 찾기 편함)
- 넓게 보고 좁게 보기.
- 아실순위와 선호순위 작성하기.
- 데이터를 지도위에 올리기
이렇게 BM 하고 싶은 부분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한번에 모든것을 다 소화하지는 못하겠지만 조금씩 적용시켜 저의 임보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ㅎㅎ
사전임보 발표 후에 튜터님이 해당 지역에 대해 어떤점을 더 보면 좋을지 간단하게 설명을 해주시고 점심식사를 하러 넘어갔습니다.
점심메뉴는 바로 든든한 누룽지백숙.
백숙을 먹고 힘차게 임장을 떠났습니다.
오후에는 한명씩 궁금했던점을 튜터님에게 질문을 하고 나머지 조원분들은 비교임장을 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전에 돌았던 지역이지만 반대로 돌아보니깐 새롭게 보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임장을 돌다보니 어느새 저의 차례가 되어 튜터님과 대화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궁금했던 점을 질문했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신 튜터님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ㅎ 시간이 너무 후딱 지나가서 아쉬웠네요 ㅜㅠ
비교임장 마무리 후 저녁을 먹으러 갔습니다.
저녁메뉴는 칼국수!
칼국수를 먹으면서도 여러 질문들에 대해 답변을 해주시고 그동안 월부생활을 하면서 고마웠던 사람이 있었냐는 질문에 저는 실준반을 같이 들었던 조원분들이 생각이 났습니다. 임장이 재밌다는 것을 알게해준 실준 조원분들. 자실까지 으쌰으쌰 같이하면서 더욱 월부에 빠져들게 된 것 같습니다.
저녁을 다 먹고 카페로 이동하여 튜터님께서 추가 질문을 더 받아 주셨습니다.
사람은 자신이 수용했다고 생각을 하지만 행동하지 않으면 수용한것이 아니다. 행동까지 이뤄져야 수용한 것이다.
행동!행동!행동!
가슴에 와닿은 말씀인 것 같습니다.
항상 어떤걸 BM하고 싶다 라고 생각만 했지 실천했던 적은 별로 없었습니다.
이제는 머리로만 생각하지 말고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집에 돌아가면서도 좋은 말씀을 남겨 주시고, 발표자가 아니였지만 따로 피드백을 주신 튜터님 감사합니다 ㅎㅎ
이번 원씽이 저희라는 감동적인 말씀이 다시 생각나네요 ㅎㅎ
정말 뜻깊은 하루를 만들어주신 버린돌 튜터님, 지투18기 27조 조원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김포큰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