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첫 만남은 너무 어려웠지만…

 

 마지막은 너무 아쉽네요…

 

조이름처럼 4이좋은 우리조는 마지막 조모임도 전원 참석 해주셨습니다.

 

조모임을 통해 강서구에 대해 한 달동안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혼자생각하면서 어려웠던 부분 또는 다른 분의 생각이 궁금했던 부분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

 

항상 조모임 안내 전에 드리는 말씀은

 

“강의도 들으셔야 하고 과제도 하셔야 하니 조모임은 짧게 하고 얼른 끝내겠습니다”라고 말씀드리지만

 

현실은 한시간이상… 막상 참여하시면 우리 조원 분들 정말 말씀을 잘해주십니다.

 

제가 느끼는 것은 앞마당 수와 상관없이 예리한 통찰력을 갖고 계시는 분이 저희 조에는 계셨습니다.

 

덕분에 많이 배우고 때로는 찔렸던…? 나는 대충 생각하고 넘어가려고 했던 것을 예리하게 지적해주실 때면

 

그 자체로 정말 좋았던 것 같아요.

 

해빨간님: 저의 짝궁이셨던 해빨간님! 한 달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항상 조의 스케쥴에 맞춰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제가 부족한 부분까지 채워주시고 난처한 상황에 처할 때면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올해 1호기 하시길 누구보다 응원하겠습니다. 해빨간님께서는 단지 선호도를 파악하는 능력이 뛰어나셔서 저환수원리에 맞는 매물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명인님: 교대 근무로 정신 없으실텐데 트렐로부터 단임루트까지…그리고 임장할 때 길 안내를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조원분들과 조금 더 소통하면서 임장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고민하시던 부분도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햇살초이님: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님으로서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가 살고싶은…곳을 잘 발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아이 키우기 좋은 곳을 누구보다 더 잘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대표님: 대전이라는 지역에서 교대근무하시면서 서울 임장을 정말 씩씩하게 하시는 모습을 보고 많이 배웠습니다. 저도 대표님처럼 지방갈 때 씩씩하게 해보겠습니다. 

 

대로님: 항상 감사하다고 해주셔서 제가 더 감사했습니다. 꾸준하게 한 걸음,한 걸음 내딛는 모습이 정말 멋졌습니다 . 누구보다 대로님의 투자생활을 응원하겠습니다.

 

구너님: 많이 뵙지는 못했지만 다행히 매임 때라도 뵐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같은 영유아 부모로서 공감되는 부분도 정말 많았던 것 같습니다. 구너님의 상황에 맞게 2달에 앞마당 한 개는 꼬오오오옥 만들면서 투자생활 함께 오래해요!

 

 

우리 조의 2026년 미래 모습입니다. 지금처럼 하시면 미래 일기처럼 이루어질 것이라 믿습니다. 

 

정이 정말 많이 가는 우리 조원 분들…정말 ….진심으로 확언이 이루어지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강서구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조원 분들께서 말씀해주신 저평가라고 생각하는 단지와 지켜보고 싶은 단지 모두 메모해놓았습니다. 조원 분들의 인사이트를 믿기에 저도 이 단지들을 유심히 살펴볼게요 ㅎㅎ 기회가 올지도,,,?

 

끝까지 헷갈렸던 우장산vs염창…. 저희를 한 달 내내 힘들게 했죠? ㅎㅎ

 

 5년 뒤에 과연 두 생활권의 가격은 어떻게 달라졌을 지… 5년 뒤에도 이야기 나눠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