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냉정과열정사이입니다.
실준반 1강이 시작되었습니다.
임장과 관련된 모든 것을 담아주신 유디님의 강의를 듣고 BM할 것들을 정리했습니다.
[Benchmarking]
1. 임장을 목적의식을 갖고 진행하기
- 임장을 왜 해야 하는가?에 대해 향후에 투자할 ‘보물’을 쌓아가는 과정이기 때문이라는 말씀이 와 닿았습니다.
- 내가 눈으로 보고 발로 내딛었던 곳들은 신기하게 시간이 지나도 선명하게 기억이 나는 것들을 경험했었는데,
임장의 효과인 것 같습니다:) - 특히, 임장을 할 때 순서에 맞게 목적 의식을 가지고 해야 한다는 말씀을 새겼습니다.
분위기 임장 → 단지 임장 → 매물임장 각각 임장을 할 때마다 내가 꼭 결과물로 내야 하는 것들을 상기시키면서 목적의식을 가지고 해야 ‘제대로’ 임장을 한다는 것! (그 중에서 핵심은 ‘사람’을 보는 것)
2. 임장의 결과물 = 우선순위
- 어떤 일들을 할 때마다 결과를 내는 것이 중요한데요, 임장의 결과물은 바로 ‘우선순위’ 도출입니다.
- 생활권 우선순위, 단지 우선순위, 매물 우선순위를 뽑고, 투자와 연결 시키는 것
- 이번 실준반에서는 내 투자금 안에서 가장 좋은 것을 선정하기 위해 우선순위를 명확히, 제대로 뽑는 것에 집중해보려고 합니다.
3. 성장을 위한 나의 목표는 더 높게 설정하기 : 투자 결론을 완성도 있게!
- 투자와 연결 짓기 위해서는 투자 결론 (앞마당 비교, 1등 뽑기 등)이 중요할텐데요,
이번 실준반을 통해서 앞마당을 한 개 더 늘리면서 진짜 내 앞마당 안에서의 1등을 뽑는 프로세스를 완성도 있게 진행해보고 싶습니다. - 이를 위해서는 1) 단지 우선순위 명확히 하기, 2) 저평가 된 것들 매물 임장(투자금에 맞는 단지들 리스트업한 후 단지들 다 본다), 3) 앞마당 단지들과의 비교평가 를 무조건 완수하는 것을 목표로 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4. 투자자 그 자체가 되어야 한다.
- “투자를 잘하기 위해서는 투자자 그 자체가 되어야 합니다.”
유디님의 말씀 중에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입니다. - 투자자의 마인드, 투자자로서의 시간관리, 투자자로서의 습관.. 모든 것을 투자자에 맞게 바꾸어야 투자를 잘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않아야 할 것 같습니다.
- 나의 회사 일처럼, 나의 본업처럼 생각하고 투자자로서 고민하고 공부하고 실행하는 것!
의심하기 보다는 그냥 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