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팅에서 지붕하나 빼고 가볍고 즐겁게 투자생활 하고픈 와이팅입니다.
강의 업로드 당일 완강과 후기를 마무리하고 싶었지만….
6시간이 넘는 강의 시간과 한 달을 쉬면서 강의, 후기와 함께 하지 않다보니 약간의 적응 시간이 필요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주우이 멘토님의 말씀처럼 수강생들이 꼭 투자를 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담긴 열정적인 강의에 빠져 최선을 다해 완강을 하려고 노력한 것 같습니다.
잠시 쉬고 싶었으나, 한번 늘어지면 언제 회복할지 모르는 저이기에 조원분들께 확언하고 바로 후기를 작성합니다.
흔들리는 마음- 중심 잡기
서울 투자만을 목표로 했던 저는 3~4개월 사이에 서울 아파트 가격이 많이 상승하는 것을 보며 조급함으로 흔들렸습니다.
최근 대출 규제로 인하여 조금 주춤하는 것 같은 상황에서 신도시투자기초반을 듣는 것이 맞나하는 고민도 같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과거와 현재 시장 흐름의 모습을 통해 마음의 중심을 잡고 있어야 하는 시기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서울과 경기도를 구분을 두려고 하기보다 좀더 넓은 범위의 시각을 가지고 좋지만 싼 것을 찾는 실력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공부 초기에 수지, 평촌, 구리 등의 어설프게 만든 앞마당이 있기는 하지만, 어찌 활용해야 하는지 몰라서 거의 내버려 두다시피 했는데요. 이 기회에 서울 앞마당과 트레킹과 비교를 같이 해나가야 겠습니다.
2호기 후보 앞마당 미리 경험하기
올해 안에 서울에 1호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호기를 한 후에 한 해 저축액을 고려했을 때, 2년 안에 수도권에 2호기를 할 목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 후보지가 될 수 있는 부천과 산본에 대해 공부를 할 수 있었는데요~
낯선 지역이기에 단지 파트로 넘어가자 집중이 쉽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머지않아 2호기를 준비하기 위해 곧 가야할 곳이므로 예습한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들었습니다.
(솔직히 강의에 나오는 단지를 찾아서 소액으로 1호기를 하고 싶다는 유혹도 잠시~ㅠㅠ)
외곽에 위치해 있음에도 신도시의 좋은 환경과 교통을 갖춘 곳을 소액으로 접근할 수 있다니~
당장 달려가서 확인하고 싶지만, 1호기 목표를 이루는 날~
강의에서 알려주신 곳들을 샅샅이 헤집고 다녀야 겠습니다.
달아나지 말고 기다려주렴~ 나의 2호기 후보지~
앞마당 시세트레킹과 비교평가 함께 하기
이번에 주우이 멘토님께서 앞마당 비교평가하는 방법에 대해 두 신도시를 예시로 보여주셨습니다.
최근 주위 동료들의 성화!!!(환경의 힘~)에 앞마당 시세트레킹을 공격적으로 하려고 시도중이긴 했는데요.
매매가 별로 앞마당을 헤집는 작업이 쉽지가 않았고, 이것이 맞나 의구심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나름 제가 하는 방식이 완전 잘못된 건 아닌 것 같아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문제는 제가 강사님의 말씀처럼 전고 대비 하락률과 매-전 차이에 집착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우선은 지역의 위상, 입지, 각 단지의 개별적 이해를 바탕으로 저평가 단지를 찾는 훈련이 선행되어야 함을 잊지 말아야 겠습니다.
멘토님이 알려주신 방법대로 매일 앞마당 시세트레킹과 비교평가를 진행하여 꼭! 올해 안에 1호기를 할 것입니다. 언제나 아낌없이 알려 주시는 멘토님 감사합니다~
벽을 넘어서~
올해 3월 초 임장 하다 무릎을 크게 다쳐서 제대로된 임장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동료들에게 폐가 되지 않기 위해 혼자서 꾸역꾸역 앞마당을 만들었기에 지쳐가고 있었는데요.
설상가상으로 서울 집값이 급등하면서 흔들리는 상황에서 월부를 시작하고 2년 가까이 1호기도 못하고 있고 실전반 광클도 실패하고나니 잠시 포기하는 쪽으로 마음이 기울었습니다.
다행히 동료들 덕분에 한 달만 더 해보자고 결심했습니다.
그 한달동안 동료들과 함께 임장하고 나누면서 다시 힘을 낼 수 있었고 1호기까지만 버텨보자고 마음을 굳혔습니다.
강의 후반에 강사님이 말씀하신 벽을 만났고 동료들이 있었기에 그 벽에서 주저앉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환경에 남을 수 있었음에 감사하며 이 벽을 넘어서 성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그리고 아낌없이 도움을 주었던 동료들의 힘으로 버틸 수 있었던 것처럼 저도 그런 좋은 동료가 되어보고자 노력해야 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강의를 통해 2호기까지만 꼭~ 하자고 결심했습니다.^^)
긴 시간 높은 퀄러티의 강의와 열정으로 꽉꽉 채워주신 주우이 강사님 감사합니다.
완강과 후기를 부지런히 할 수 있도록 자극제가 되어준 부지런한 조장님과 조원분들 덕분에 1주차 강의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BM
앞마당 시세트레킹, 1등 뽑기(매가별로)
조원분들의 후기를 보며 잊었던 3년 후 목표 추가 작성합니다.
27년 10월 안으로 2호기까지 계약 및 전세까지 맞춘다!
그리고 추후 목표를 설정한다.
그전까지 뒤돌아보지 않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