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생입니다.
지방기초반을 하면서 2년동안 지방을 돌아다니면서 지방에 대한 이해를 많이 하면서 앞마당을 많이 늘려왔었습니다. 그런데 너무 지방만 돌아다니다보니 만만치 않은 교통비와 체력적인 한계를 부딪히면서 점점 지쳐가는걸 느끼고 있더군요. 한쪽으로만 몰림의 방지 현상을 막고자 이번에 신투기 강의를 보면서 많이 배워가는 시간이였습니다.
#아직 소액투자로 할수 있는 단지가 많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단지가 많다고 소형평수부터 대형평수까지 이어서 보여주신 사례로 자신감을 업할 수 있었습니다.
#지하철에 따른 선호도가 갈린다.
단지앞에 몇호선에 있느냐에 따라 생활권 선호도가 갈린다는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어느호선이 강남인근에 가느냐에 따라 단지의 전고점이 달라지고 주변환경도 바뀐다는 설명 잊지 않겠습니다.
#학군이 애매하면 교통이 우선이다.
학원가가 애매하고 단지의 연식이 비슷할때는 교통이 우선순서로 보는게 맞다고 설명해주신게 인상 깊었습니다.
#갭을 먼저보지말고 선호도 우선순위먼저 봐야한다.
갭을 보지말고 선호도 높은순으로 보면서 갭을 봐야한다는 조언 기억하겠습니다.
#10평대는 투자금이 적게들어도 수요를 봐야한다.
10평대는 투자금이 적게 들긴해도 1인가구 신혼부부 수요가 있어서 그들의 수입과 더 넓은 평수로 갈려는 니즈가 있어 가격의 상승에 문제가 있어 우선순위로 20평대로 봐야할거 같습니다.
#투자를 하고 싶은데 xx, xx이 우선순위인가요?
당장에는 싸게 살수는 있지만 추후 상승장이 왔을때 다른 수도권 지역보다는 더 기달려야 할수 있어서 인내심이 많거나 오래 기달릴수 있는 상황이 올수 있다는 말씀 기억하겠습니다.
#취득세 12%를 내면서도 안전마진이 계산이 되면 투자 할 수 있다.
세금을 내면서도 안전마진으로 갭포함 목적투자금에 적합한경우 다주택자로 할수 있다는걸 보여주셨고 지금 시장은 취득세를 높여서 여러개를 사기보다는 좋은거 한 두개를 사는거에 의미를 두는 시장이라고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3년 후 목표
2025년 = 지방2호기를 찾으면서 수도권 임장
2026년 = 매도 후 광역시 투자단지 찾기
2027년 = 수도권 및 서울권으로 투자단지 찾아서 매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