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첫 내집마련, 기초부터 탄탄하게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먼저 감사드립니다.
집을 팔려고 여름부터 생각중이었는데 계속 집값이 올라가니 낙심이 되었어서 부동산 관련 유투브를 보다보니 여러가지 말들에 불안감이 커지고 뭘 모르니 중심을 잡기가 어려워 공부를 이 타이밍에 하고 집을 팔고 사야겠다고 맘을 먹고 월부에 내집마련기초반을 듣게 되었다.
그런데 첫 강의에서 지금 집 사세요 라는 강사님 말씀에 너무 놀랐었다.
그리고 강의를 들을수록 불안감대신 그래 가르쳐주시는대로 그대로 실전으로 하면되겠구나 라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부동산 강의 인데 들으면서 너와 나를 위하여 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나만 잘 사는게 아니라 누구에게 도와줄수 있는 것을 배운다는 생각이 드니 좋았고 우리나라 빚더미 ,망한다 인구부족으로 부정적인 모든 말들이 정확하지 않은 정보이다,그리고 기분 나쁘게 생각하지마세요.라는 말이 제겐 너무 느껴지는바가 많았습니다.
천정을 열어두라는 말과 의미가 통하는데
아 집을 사서 돈을 버는 것도 내가 나의 생각으로 듣지 않으면 나는 발전할 수 없겠구나 라는 생각으로 그래 무조건 이 강의를 따라가자 그러니 긍정의 마음이 집을 사야하는 제가 공부도 조모임도 행복하더라구요
내 능력을 제대로 알고 대출을 너무 무서워하지말고 잘 활용하고 빚은 최대한 늦게 갚아라 .
(저는 대출은 돈을 빨리 모으기 위한 수단으로 생각했었기에 보너스는 무조건 모아 중간 상환해가며 갚았었거든요..)
그 개념을 배우게 되서 좋았습니다.
첫번째 강의로 대출을 얼마나 써야할지 경기도 판교와 송파구중에서 고민됐었는데 저희 예산으로 서울의 땅값에 투자 하는 것이 맞을것 같고 최대한 한강변 강남 접근 입지위주로 지하철,교통보다
그리고 입주장을 노려봐야 겠다는 생각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참 명확하게 후보지역이 좁혀지고 이후 강의를 들으면 정말 제가 명확한 내집을 잘 사게 될 것 같습니다.
진심어린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Jokuna33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