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025 12월 NEW] 내집마련 고민이라면? 집사기 전,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부린이 ‘부동산꿀벌’입니다.
특히 와닿았던 점은
부동산의 절대적 우상향 끝났고, 통화량이 늘어나는 속도보다 인구가 주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집값이 더 빨리 많이 오른다는 내용과 타지역 신축 7-8억 산다면 서울시 7-8억이 매매가 낫다는 부분이 와닿았습니다.
저는 이미 부산과 전남 쪽에 내집마련을 했습니다. 그런데 분명 결혼 당시만해도 큰 차이가 없던 지인들이 서울/경기, 대전/세종 쪽에 많이 거주하는데 코로나 시기 전후로 상급지로 옮겨타거나 분양을 받아서 작게는 3억에서 많게는 9억이상 부동산 수익을 거두더라구요. 저희는 1억까지 올랐다가 떨어져서 현재 3-4천 올랐을 뿐인데요. 그나마도 2년 넘게 안팔리고 있습니다. 취등록세, 5년간의 세금에 복비, 마음고생 생각하면.. 뭐 겨우 손해를 안본 정도? 그때부터 뭔가 잘못됐단 생각을 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경기에 집을 살 생각은 못했습니다. 현재도 주생활권이 아니지만 향후에도 안 갈거라고 생각했거든요. 남편이 대도시를 너무 싫어하고 또 직장 위치가 변동되어도 대전이나 부산 정도로 갈 수있는 상황이거든요. 그래서 가지고 있는 부산집을 팔면 부산 상급지나 대전/세종에 사놓자는 생각 정도만 하던 찰나에 이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생각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는 지역이동을 유추해가며 투자하지말고 우상향이 확실한 지역인 서울/경기 지역에 미래는 어찌될지 모르지만 아이들을 생각해서 학군지에 집을 사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리고 대출에 대한 부분이 제가 투자하고자 하는데 많이 어려운 부분이었는데 쉽게 적용가능하게 엑셀파일도 제공해주시고, 대출에 잘 모르고 있었는데 정확하고 자세한 설명과 예산을 어떻게 적용시켜서 살 수 있는 집값을 구하는지 단계별 세부사항을 알려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만 아직은 1강만 들었기에 한시적 2주택 보유자인 저에겐 해결되지 않은 숙제가 있는 상태이지만 나머지 부분은 남은 강의와 Q&A와 코칭, 놀이터, 조별 톡방 등을 통해 궁금한 것들은 물어보고 답을 찾아나가겠습니다.
부동산으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모두 화이팅입니다.
찬찬히 성장하고 발전해 나가서 우리 같이 꿈을 이루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