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이어 두번째 수강하게 된 신투기입니다. 이번에는 하고 싶었던 지역에 되어 조금 더 신나게 앞마당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강은 주우이님의 경기도(신도시)투자에 관한 이해도를 높여주시면서 지금 현제 저평가 되어있는, 강남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용이한 가성비 투자지역 두 곳의 지역설명을 해주셨습니다.
KB주간시계열(서울 2018년 시장상황)
강사님들이 항상 강의 초반에 현재 상황이 어떤지 설명해주시고, 이전 상황과 비교하면 어떤 상황인지 말씀해주실 때 주간시계열을 참고해 보여주셨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주우이님이 보여주셨던 2018년 주간시계열 장표가 온통 붉은색이었던 반면, 올해 상황은 이제 조금씩 붉은 색으로 물들어가고 있는 곳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아직 상승장은 아니다. 하지만 붉은색으로 표시된 곳을 보면 결국 좋은 곳은 오른 곳들이 있기에 아직 남아있는 저평가된 지역에서 기회를 찾을 수 있다. 그런 면에서 경기도, 1기신도시들은 아직 우리에게 기회를 줄 수 있는 곳들이 있으니, 좋은 곳부터 먼저 눈여겨 봐야한다.
소액으로 자산을 쌓아가는 방법
저는 신투기 강의가 서울지역에서 아직 기회를 잡지 못한 분들은 신도시도 눈여겨봐야할 곳이라고 말씀해주신다기 보다는 저와 같은 소액투자자에 게 조금 더 맞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강의에서 주우이님이 보여주셨던 단지들은 지금 제가 가지고 있는 투자금으로도 가능한 단지들이었습니다. (물론…후순위투자대상들이었습니다 ㅎㅎ) 무조건 서울아니면 오래가져갈 필요가 있을까 했던 생각들이 그래도 수도권안에 있는 신도시는 단지대단지로 잘 골라 가져갈 수 있는 단지들이 있고, 그 안에서 구축이더라도 나에게 큰 수익을 안겨줄 수 있는 단지들이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꼭 소액이라고 지방만 볼 것이 아니라, 신도시에서 투자단지를 찾으면서 내가 만든 지방 앞마당과 신도시를 비교할 수 있는 곳들은 함께 비교하면서 더 좋은 곳이 있는지 찾아볼 수 있을 것 같다.
예상 투자금으로 투자가능단지 리스트업하기(실제 투자에 적용하기)
나의 투자금이 4천만원이라면?6천만원이라면? 이라는 가정으로 매물리스트에서 매매가만을 추려 현재 이 단지의 가치를 보고 저평가인지 아닌지 투자시나리오를 보여주셨을 때 실제 내가 가진 투자금으로 이제까지 만든 앞마당에서 어떻게 투자까지 적용하는지 방법을 보여주셨습니다.
→단지리스트만을 보고 어느순위의 생활권에 어느위치에 있는 단지인지 바로 파악해 추려나가는 과정을 하기 위해서는 주우이님이 강의에서 알려주신 생활권의 선호도 순위와 단지선호도를 명확히 파악하고 있어야 겠다.
지난번 신투기 강의에 이어서 주우이님의 생활권 우선순위와 단지의 선호도 비교가 가장 이해하기 쉽고 비교평가는 어떻게 하는지 이해하기 좋았습니다.
주우이님,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뉴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