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노을] 24.10.12 10월 월부 챌린지 12일차 - 칼럼 요약

제목

[몽부내] 분위기 임장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Feat. 루트 짜고 생활권 순위 매기기)

본 것

● 분위기 임장의 의미

- 분위기 임장을 하는 이유는 그 지역의 느낌을 알기 위함

- 어떤 느낌의 도시이며, 어떤 사람들이 살고, 어디에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는 것. 그러기 위해선 루트를 크게 크게 짜야 한다.

- 큰 길 위주로 넓게 짜고, 백화점, 주요 상권, 주거지역 등 골고루 살펴보자!

- 분임 이후, 이 지역은 어떤 느낌이었고, 여기 큰 길을 지나면 어떤 것이 있었으며, 이때 당시 어떤 사람들이 뭘하고 있었는지 기억나면 성공!

 

● 분위기 임장 후, 이것만은 기억하자

- 위치, 위치, 위치를 안다! 이 지역의 지리를 머릿속에 집어넣자!

- 옷차림, 외양, 겉모습을 봤다! 분임은 아파트를 보는게 아니라 사람을 보러 가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그 지역의 느낌은 건물보단 사람에게서 느껴진다!

- 생활권 순위를 매겼다! 분임을 했다면 생활권 순위 매기기 필수! 같은 가격이라면, 어디에 가장 먼저 해야하는지, 느낌이 어디가 가장 좋았는지 순서 매기기!

 

● 분위기 임장 시, 이것만은 주의하자

- 아파트마다 방문하는 루트 X. 분임은 아파트를 보기 위함이 아님. 지역에 대한 이미지를 가져가는 것이 훨씬 중요!

- 아파트만 보는 루트 X. 나홀로 아파트나 아파트 없이 상권이나 일자리, 혹은 빌라만 있는 곳도 배제하지 말기!

- 아파트가 없는 지역은 어떤 느낌인지 알아야 아파트가 있는 지역을 얼마나 선호할지 비교할 수 있다!

- 폰만 보며 가는 임장 X. 답은 현장에 있다! 준비한 루트는 확인 용도로만 사용하고, 꼭 앞을 보고, 옆을 보고, 뒤를 보면서 루트 되새겨보기.

 

깨달은 것

- 지역의 느낌은 건물보단 사람에게서 느껴진다! 사람에 집중하기!

- 아파트가 없는 지역도 가봐야 한다! 아파트 있는 지역과 비교해보려면 아파트가 없는 지역은 어떤 느낌인지 알아야 한다!

적용할 것

- 분임 시 지역 내 거주민에 집중해서 보기! 옷차림, 외양, 겉모습!!

- 분임 후 생활권 순위 및 특징 정리하기!

URL

https://cafe.naver.com/wecando7/3245483

 

 

 

 

 

 

 

챌린지에 참여하는 멤버에게 응원 댓글을 남겨주세요.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어요.🚶‍♀️🚶‍♂️


댓글


좋은질문user-level-chip
24. 10. 12. 07:35

분임 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네요.감사합니다!

밀리언03user-level-chip
24. 10. 12. 08:14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user-avatar
얌통희즈user-level-chip
24. 10. 14. 21:02

역시 +_+ 넘 도움됩니다. 알짝딱깔쏀 이세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