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월부 유튜브를 통해서만 뵈었던 코크드림님의 강의를 직접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너나위님과 코크드림님이 하는 유튜브 코너를 종종 듣느데, 두 분의 케미도 재밌고 따스함이 좋았다.
이번 강의 설명을 이해하기 쉽게 잘해주시고, 배울게 많고 재밌었던 7시간이었다.
유튜브보다 카리스마 있으시고 정말 강사 포스가 있으셨다.
궁금했던 수지와 천안 등 중소도시에 대해 조금은 알게되어 좋았고,
실준반에서 임장지를 분당으로 선택했는데, 분당을 돌아보니, 더 작고 먼 지역을 처음 임장지로 선택했어야 하지 않나 생각이 들었다. 지금 분당은 나에게 너무 먼 곳이다. 그래서 천안, 수지 내용이 재밌고 그 도시가 궁금해졌다.
모든 선생님들의 경험을 통한 강의여서 의미가 있고, 그래서 그런지 계속 다음 강의, 예시 등이 궁금해졌었다.
그리고 나도 계속 하다 보면 이렇게 많이 알고, 누군가에게 설명할 수 있는 실력이 될까 의문이 들었다.
벌써 실준반 3주차가 끝났다. 이제 마지막 강의만 남겨두고 있다.
지난 주에는 조원분들이랑 임장을 갔었는데, 단지 임장을 하며 단지가 끝날 때 쯤 단지에 대해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었는데, 그래서 분위기 임장과는 다르게 단지마다의 특성이 한눈에 들어오고 기억하기 쉬워서 좋았다.
확실히 조별활동을 하니까 임장도 갈 수 있는 것 같다. 혼자 강의만 들었다면, 계속 미루고 해볼 엄두 조차 내지 못했을 것이다. 우리 조원 사람들의 열정과 노력에 큰 힘을 얻는다.
혼자가는 것 보다 함께 가는 것의 의미를 알려준 월부에 그리고 우리 조원 분들께 감사합니다.
열기는 부동산에 대한 큰 틀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어 좋았고, 실전은 그 안을 세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되었다. 부동산에 대해 이렇게 많이 알아야 하는구나 생각하지 못했는데, 혼자 무작정 책 읽고 유튜브 백날 봐서는 잘 몰랐겠구나 싶었다.
지금 수업을 듣고 나서, 친구들 중에 집을 잘못 사서 후회하는 친구들이 있는데, 왜 거기를 사면 안됐는지 왜 그 때 사면 안되었는지가 보여서 신기했다. 난 늦은만큼 큰 시행착오 없이 투자를 잘해보고 싶다. 나의 1호기..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그 날을 위해 계속 공부해보자!!
댓글
위즈덤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