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자음과 모음님 에너지 빵빵!
활기찬 강의 텐션!!
상대방도 웃게 만드는 솔직한 멘트와 신명나는 웃음 소리!!!
긴 시간 강의를 듣고 먹먹하고 정신 없어서 멍 했는데 기분 좋음은 어찌할까요?
완죤 빠져 들음. 지금도 생각하며 혼자 웃고 있네요 ㅋㅋ ^*^
나의 마음 첫번째,
처음 열반스쿨기초반을 들었을때, 전부 생소한 얘기들인데 나 스스로를 마인드 컨트롤 할수 있는
내용도 포함되고, 부동산의 가치 평가 및 전반적인 사이클을 알게 되어서 신이 나고 재미 있어 기다려 졌다.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열기기초반은 정말 기본적인 거였구나. 저렇게 방대한 내용을 찾아보고 임장을 다니며 보고서를 작성하고 현란한 보고서를 보니 나에 대한 숙제가 많아 진거 같다는 압박감이 들었다.
과제로 하라고 한건 아니였지만 중간중간 채워보려고 한 욕심이 순간 생긴 것도 있고, 들을수록 뭐랄까 자료 만드는 거는 끝이 없구나 라는 무한계….컴퓨터를 잘 다룰지 모르니 저건 또 어떻게 하는거야 라는 또 하나의 숙제!!
나의 마음 두번째,
아직 잘 모르지만 임장보고서를 쓰는 정석을 보는 듯 했다.
강의를 듣고 나니 , 지역분석을 잘해야 투자를 잘하게 되고 망하지 않을거라는 확신이 들었다!!
기존 강의는 인구나 도시계획등을 찾아 보면서 한다는 부분만 언급 했는데, 사이트 및 찾아서 활용하는 방법까지
디테일하게 설명해 주니 , 뭔가 다른 강의를 새로 듣고 있는 듯 해서 자료가 쏟아지고 내 머릿속은 복잡하고 ㅠㅠ
1강에서 권유디이 임장에 대한 강의가 있었으니, 대략적인 임장보고서 작성 후 시세를 분석 하며 비교평가 하는 부분이 먼저 목차에 있었으면 어땠을까 라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그 다음에 지역분석,입지분석,시세분석을 디테일 하게 하는 것!
100% 중간까지 듣고 다시 200%듣고 나머지를 이어서 들을만큼 강의 내용이 너무 좋은건 사실이다.
자모님이 알고 있는 걸 '내 영혼을 내어 갈켜 주겠습니다' 라는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 짐.
나의 마음 세번째,
과제가 시세 파악해서 시세 지도 그리는 것!
설명은 들어서 대충 그렇게 하는구나 알겠는데 정확히 어떻게 하라는 건지 감이 안 오고 템플릿도 한참을 들여다 보았습니다. 열기반 기초반은 완죤 디테일하게 설명이 담겨져 있었는데 실준반은 이미 실력이 있으신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초보인 저는 한참을 생각 했네요. 샘플에 반영된 엑셀파일도 첨부파일에 없어서 또 찾는데 한참~~
뭔가 보완이 필요 할 듯 싶습니다.
개인일정으로 빠듯하게 강의를 들어서 스스로 조급한 마음이 들어 더 머릿속에 안 들어 갔을 수도 있는 2강 이지만,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자모님의 홧팅 넘치는 강의 였습니다. 정말 최고최고^*^
강의 도 완강하고 과제도 마무리 하고 나니 스스로가 대견하다고 쓰담쓰담 해주고 싶네요.
매회차 좋은 강의 듣게 되어서 진심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