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돈독모 67조_체리] 돈목모 끝나자 마자 쓰고 싶었던 독서모임 후기

 

첫 돈목모 모임을 마쳤습니다!

아직 월부에서 정규강의를 열반 기초반 하나만 수강한 삐약이라 돈독모 모임도 첫 참가였습니다.

 

투자 관련 책을 읽고 의견을 교환하는 스터디 형식이 아닐까 라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신청하였고, 독서 과제와 조편성 설문조사를 실시 후 돈독모 모임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돈독모 모임 전에 월부에서 미리 배부해준 발제문을 읽어보고 어느정도 답변을 준비하고 참여했습니다.

 

10월 돈독모 모임 67조로 강파랑 리더님과 함께 했습니다.

월부 삐약이, 투자 삐약이는 저 혼자였고 참석하신 분 모두 6개월에서 1년 반 이상 월부에서 활동하신 분들이어서 경험담을 풍부하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발제문을 기반으로 한 보도섀퍼의 돈을 읽고 난 후의 생각, 월부 활동 경험담, 투자 경험담, 현재의 고민에 대한 얘기를 나누다 보니 3시간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마지막으로 올해 꼭 이루고 싶은 목표를 참가 멤버 모두가 얘기하고 마무리 했습니다.

저는 올해 안에 이직하기를 남은 2024년에 이루고 싶은 목표로 잡았는데, 열반 기초반을 들으면서 1년에 모을 수 있는 종자돈을 늘려야 겠다는 생각을 강하게 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투자하는 직장인이 아닌 직장인 투자자가 되고 싶습니다. 때문에 현재의 투자공부를 하기 좋은 환경에서 벗어나는 것이 두렵기는 합니다만, 직장인 투자자의 수입원인 종자돈을 더 많이 모으기를 위해 이직을 시도해 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내년 1월에는 실전준비반을 들으면서 임장보고서를 작성할 것입니다.

 

어제 돈독모 모임을 마치고 바로 후기를 작성하려고 했습니다만 늦어졌습니다..ㅎㅎㅎ

돈독모 모임을 함께한 강파랑 리더님, 빅토리아이님, 슝슝날자님, 민초돌고래님, 리얼자슈님, 팥2님 모두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월부활동을 하면서 꼭 다시 만나게 되면 좋겠습니다.

어제 여러분 앞에서 얘기한 것 처럼 저도 돈독모 모임에서 투자 경험담을 얘기할 수 있는 날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강파랑user-level-chip
24. 10. 19. 00:34

체리님~ 첫참여임에도 적극적으로 생각과 의견 나눠주셔서 감사했습니다👍 24년 내에 이직 꼭 성공하셔서 직장인 투자자라는 정체성을 가지고 비전보드 속 목표 달성 하시기를 응원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