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동산Q&A

신혼부부 서울 내집마련 vs 남편명의로 된 빌라에 들어가서 살기 (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24.10.21

안녕하세요 저희는 신혼부부이며 지금 전세 4억짜리 아파트에 살고 있습니다. 내년 9월 만기가 되면서 

서울로 내집마련을 할지 , 남편 명의로 된 빌라 (서울 동작구 남성역 쪽에 위치해있으며 , 임차인은 26년 5월 만기입니다. ) 에 들어가서 살지 고민이 됩니다. 

 

첫 번째 , 만약 서울 내집마련을 하게 된다면 전세자금 (4.2억) + 대출 5~6억으로 9억~10억 아파트를  생각하고있습니다. ( 부부 연소득 1.3억 ) 

아직 혼인신고는 하지 않은 상태여서 집을 구매한다면 제 명의로 (무주택자) 구매할 생각입니다. 

빌라는 결혼하기 전 , 어머님이 오빠 명의로 재개발 목표로 사 둔 것이라 팔지는 않았으면 하는 의견이셔서,, 서울 내 집마련을 하게 된다면 빌라는 나중 , 재개발을 위해 그냥 납둘 생각이었습니다. (매달 80만원 정도의 월세를  어머님이 받고 계시지만 , 임차인의 보증금 일억원을  저희가 어머님에게 드리면 월세는 저희가 받아올수있습니다. )

 

두번 째 , 만약 빌라에 들어가게 살게된다면 , 저희의 현금 4.2억을 전세끼고 서울 집을 매매할 생각이었습니다. 

현금 4억2천과 전세를 껴서 9억대 서울 아파트를 살 생각이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대출에 대한 부담은 없겠으나 빌라에 들어가서 산다는게 조금은 삶의 만족도가 떨어질것같기는 합니다. (빌라는 남성역에서 걸어서 8분정도 위치해있습니다. 다만 주변이 다 빌라입니다. )

 

결론적으로는 전세 만기인 내년 9월에 맞춰서 , 대출을 끼고 서울 내 집 마련을 해야할지 

vs  26년 5월 빌라 임차인의 만기일에 맞춰서 저희가 빌라로 거주를 하고 , 저희의 현금 (4.2억)과 전세를 맞춰서 서울집 매매를 해야할 지 고민입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ㅜ 

 

 

 

 

 

 


댓글


험블creator badge
24.10.21 08:30

호딩잉님 안녕하세요 :) 내집마련과 전세끼고 사두기에 대해서 고민이 참 많이 되시겠어요.. 더군다나 요즘엔 전세도 많이 없다보니 만기 시점에 맞춰서 고민이 더 클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둘 다 장단이 있습니다. 현재 보유하신 현금, 연소득이 많은 편이라 내집마련도, 전세끼고 사두는 선택도 결국엔 집을 매수하는 선택이기 때문에 지금 시점에서는 상당히 좋은 결정이라고 생각해요! 다만, 가치 대비 싼 가격에 좋은 단지를 매수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요. 이 부분은 호딩잉님께서 직접 공부를 해서 선택하셔야 확신을 갖고 매수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내집마련기초반, 내집마련중급반, 열반스쿨기초반 이 세가지 강의 중 하나를 들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호딩잉님 빠이팅입니다!

늘배
24.10.21 08:40

안녕하세요 호딩잉님 내집마련으로 하실지 , 전세끼고 투자를 하실지 고민이시군요. 저는 남편분과 같이 이야기를 많이 해보고 무엇을 원하는지 이야기를 많이 해볼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쟈부쟈
24.10.21 21:51

호딩잉님 안녕하세요 :) 우선 결혼 정말 축하드립니다. 인생의 중대사를 앞두고 내집마련이 먼저일지, 전세투자를 먼저 할지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저도 같은 고민을 했기 때문에 결정을 내렸던 프로세스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선 내집마련과 투자 중 결정 시 가장 중요한 건 1. 가족이 함께 원하는 거주 방향이 우선시 되어 와야 하고, 2. 각각의 결정에서 어떤 단지를 할 수 있을지 세워본 다음, 내 거주형태를 감안할 수 있을 만큼 더 저렴하고 좋은 단지가 왔을 때 그쪽에 우선순위를 세울 것 같습니다. 중요한 건 호딩잉님과 가족분들이 원하는 거주형태기 때문에 충분한 상의 후 의사결정 내려보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앞서 험블님이 추천해주신 강의를 들어보시면 호딩잉님의 의사결정과 좋은 단지를 찾는 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파이팅입니다 호딩잉님!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