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투자노하우] 1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뜨사차
독서멘토, 독서리더
→ 나도 활용하고 있는 방법인데, 독후감 쓰거나 할 때 용이. 2회독도 쉽게 할 수 있다.
1)지출 관리 하기: 용돈 10만원으로 한 달 살기 하면서 포스트잇 한 칸에 지출내역 적기
2)돈이 되는 독서법: 2회독의 핵심은 포스트잇이다. 모르는 부분에 포스트잇을 붙여 인터넷을 검색한 후 2회독때 다시 읽으면서 이해됐는지 확인한다.
3)블로그 이웃을 적극활용한다: 저자의 글을 업데이트해서 읽을 수 있는 방법이다. 또한 다른 고수들의 블로그를 구독하여 읽다보면 정보보다는 투자마인드를 알 수 있게 된다.
4)현장 감각을 쌓아라: 막상 시작하기 전에는 꽤나 거금인데 이렇게 투자하는 게 맞을까 싶은 의구심, 실수하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 낙찰이 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한 걸음 디딜 때마다 올라왔다. 하지만 일단 입찰하고 돌아서는 순가 두려움은 사라진다. 부동산은 한 번의 실패도 없이 성공만 할 순 없다. 성공도 실패도 모두 겪어본 나로서는 두 가지 경험 모두 일상적인 일이 되었다. 책을 읽고 공매를 경험하기까지 걸린 시간은 딱 열흘이었다.
→ 부동산은 경험이 70%인 것 같다. 임보는 30%. 계단을 오르지 않으면 벽이 된다. 두려워도 1호기 도전하기!!
나는 가장 강력한 무기 한가지를 얻게 되었다. 바로 인생은 결과가 아니라 과정이라고 믿는 것이다. 만일 우리가 과정을 즐기 ㄹ수 있다면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며 기가 죽지 않아도 된다. 숫자로 표현되는 상대의 성과를 부러워하기보다 그 숫자를 만들어내기 위해 그가 들인 노력과 과정에 주목하여 나를 분발시키면 될 일이다.
→ 1년 전.. 임보를 잘 쓰는 사람들과 나를 비교하면서 힘들었던 시간들이 있었다. 지나고 보니 그렇게 힘들어했던 시간들이 너무 아깝다. 비교하면서 임보를 작성하지 않고 임장만 했던 날들이 아깝다. 꼭 다른사람들처럼 숫자, 장수에 집착할 필요 없다. 내가 그 정보를 어느정도 습득하는지가 중요하고 정말 중요한 건 투자물건을 트래킹하면서 얼마나 잘 깎느냐가 중요한 것.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