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 임장보고서 노하우 - 실전준비반
밥잘사주는부자마눌,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안녕하세요, 이훈팟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실전준비반 대망의 마지막 너나위님 강의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어느덧 이렇게 한 달이라는 시간이 흘러서 너나위님 마지막 강의 후기를 쓰게 되었네요. 한 달 동안 조원분들꽈 함께 성북구 앞마당을 만들어가는 게 참 알차고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너나위님 강의를 들으면서 인상 깊었던 것들에데 대해 작성해봅니다.
1. 투자는 매수하는 것보다 이후 대응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아파트 투자를 생각하면 매수가 가장 쉬웠다는 말이 공감이 됩니다. 내가 충분한 현금을 가지고 있다면 실질적으로 매매와 전세 차이만큼 내고 사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아파트를 매수하는 것은 시작이고 그 이후 보유하고 각종 상황들에 대해서 대응해나가는 것이 훨씬 중요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쉽게 돈 벌려고 하면 안되고, 열심히 공부하고 준비하고 대응해야한다고 생각했네요. 매매와 전세가의 흐름에 맞춰 이후 시나리오 등을 잘 내재화해서 어떤 상황에도 대응할 수 있는 투자자가 되어야겠습니다. :)
2. 경제적 안정/목표를 달성하려면 시스템 투자를 활용해야 한다.
예전에는 똘똘한 한 채, 예를 들면 서울에 1주택을 하고 쭈욱 살아가면 충분히 노후 대비도 되고 잘 살지 않을까 단순하게 생각해습니다. 그러나 너나위님 4강을 들으면서, 단순히 1주택을 가지고는 계속 직장에서 일하고 여유롭게 사는게 어려움을 알게 되었습니다. 2주택이든 다주택이든 주택수를 늘려서 거기서 나오는 전세상승분 또는 매도를 통한 수익실현으로 지속적인 현금흐름을 창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함을 깨달았습니다. 실질적으로 급여 이외에 소득이 들어오는 구조를 갖추지 못하면, 계속해서 일해야하는 상황이 펼쳐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파트 투자 대원칙 (1년에 1채씩 투자)을 지켜나가며, 차근차근 시스템을 만드는 투자자가 되고 싶습니다.
3. 전세레버리지 소액투자를 할려면 그 과정은 험난하고 힘듦이 분명 있다.
약 2년 가까이 월부에서 부동산 투자에 대해 배우고 하나하나 앞마당도 늘려가며 제가 느끼는 점은 분명 힘듦 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너나위님도 건강까지 상해가며, 가족의 지지도 얻지 못하고 그런 힘든 시기를 거쳐 현재는 원하는 인생을 사시는 듯 합니다. 무언가를 얻으려면 반드시 대가를 치러야한다는 말이 참 와닿습니다. 사실 생각해보면 취업하는 것부터, 업무를 배우고, 아내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모든 것들이 노력이 필요하다고 느껴집니다. 그래도 그래도 좀 좋은 소식은 투자 공부를 하면서 나름 재미있는 부분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분명 내 생각에는 저 아파트 보다는 여기가 나은 거 같은데 가격은 같네..? 그러면 뒤에 아파트가 싼거 아닐까? 이런 식으로 임장을 다니며 궁금하던 부분이 생깁니다. 그리고 그거에 대한 답을 찾아가기 위해 부동산도 전화해보고 튜터님을 만날 기회가 있으면 물어보고 그렇게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1년에 1채 투자하기 위해 아파트를 알아가는 과정들이 힘들지만 (주말 이틀 임장가고, 평일에는 퇴근하고 강의 듣고, 임보 쓰고, 여행 보다는 매물을 보러가는 등, 내 시간을 써야함) 이러한 시간들이 나중에는 꼭 의미 있는 시간들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2년 후, 4년 후에 돌아보았을때 23~24년 이렇게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에 감사하고 결과도 하나둘씩 생겨날 것이라 믿습니다. 그래서 저와 가족(아내)이 안정적이고 행복한 노후, 경제적 목표를 달성하는 그날까지 열심히 해보고 싶습니다. 아자아자 화이팅입니다!!
댓글 0
아임럭키 : 조장님 한달동안 너무 고생많으셨어요. 열정 넘치는 모습 너무 보기 좋습니다. 항상 응원할게요!
일은취미롱 : 열정 넘치시는 이훈팟님의 강의후기 잘봤습니다! 저는 주말 연속으로 임장했을때 조장님과 동료분들이 없었다면 포기했을거 같습니다 서로 응원하면서 마지막까지하고나니 엄청 뿌듯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ㅎㅎ 꾸준하게 나아가요! 화이팅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