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시투자 기초반 4강 강의 후기입니다.
이번 강의는 1~3강에서 배운 내용들의 총 정리와 앞으로 신도시 뿐 아니라 투자 자체를 어떤 방향으로 해나가야하는지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투자 우선 순위에 대한 내용을 알려주시면서 강의 내내 투자 원칙에 맞다면 투자하라고 말씀해주시는 자모님을 보면서 다시 한번 투자를 꼭 해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분당, 판교, 평촌에 대한 힘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으며, 투자 원칙에 부합하고 제 시드가 들어가는 곳이 이 세 곳 중에 있다면 꼭 투자해서 5-10년 이상 보유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와닿았던 점과 적용해보고 싶은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강의 내용 중에 전고점 가격대 별로 비교평가를 해주신 내용을 보면서 여기에 저평가로 알려준 단지들을 먼저 시세트레킹을 해보고 괜찮다면 투자를 해볼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문득 했지만 이번 강의와 이전 다른 강의에서도 들은 ‘나 자신이 그 단지에 대한 가치에 확신이 없다면 보유하는 기간을 버틸 수 없다’라는 내용이 생각나 조금 느리더라도 차근차근히 앞마당을 만들어보며 제가 직접 느껴보고 투자를 결정하고자 합니다.
마지막 강의에서 말씀하신 새빨간 열정은 어려울지라도 파란 열정을 가지고 꾸준히 투자 시장에서 머물러보도록 노력해보고자 합니다. 6개월 뒤를 기대하고 설레어하며 계속해서 나아가겠습니다!
댓글
배짱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