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신투기 3기 6쾌하게 4십억 벌어보조 한발짝두발짝] 4주차 강의 후기

  • 24.11.01

 

안녕하세요 한발짝두발짝입니다.

벌써 4주차 마지막 강의네요. 

자모님의 새빨간 강의를 듣고 많은 생각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후기로 하나씩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 봅니다. 

 

 

  1. 부동산은 넓게 → 좁게 → 다시 넓게

후기를 쓰려고 할 때 가장 먼저 생각넌 점입니다.

비교평가 방법에 대해 얘기해주셨는데 인상깊었던 점이 ‘위치’를 강조하셨던 점입니다. 

임장을 할 때 입지 분석, 딘지 분석을 거쳐 지역을 뽀갠다 라고 할 정도로 가치 분석을 합니다. 이게 좁게 볼 때 저희가 해야 할 일입니다. 이렇게 지역의 가치를 디테일하게 봤다면 비교할 땐 양파링 멘토님께서 말씀 하셨듯 구름 위에서 아래로 내려 보듯 넓게 보는 시각을 가져야 했습니다. 결국 부동산의 가치는 강남에 얼마나 가까운가? 가 가장 큰 조건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 점이 그동안 놓치기 쉬웠던 점이었던 것 같은데 자모님 강의 덕에 가장 중요한 점을 알게 된 것 같습니다. 

 

2. 땅의 가치와 건물 가치 

열반에서 처음 배우는 가격은 땅의 가치와 건물 가치어 형성된다.를 자모님께서 정말 저희의 시각으로 설명해주신 것 같습니다.

수강생분들이 어려워하는 질문들을 하나하나 다 보신게 느껴질 정도로 이런 거 어려우시죠? 할 때마다 공감을 100번 할 정도였습니다. 

덕분에 그런 고민에 멘토님은 어떤 식으로 사고를 하시는 지 잘 배울 수 있었습니다. 

 

3. 명랑하고 즐거운 투자자 

자모님의 강의가 좋은 이유 중 하나는 자모님께서 강의를 즐기고 계신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일이든 즐기는 사람을 이기지 못한다는 말이 자모님을 보면 떠올랐습니다. 

저희에게 단지를 설명해주시면서도 즐거워서 웃으시는 모습에 저도 같이 따라 웃고 긴 강의 시간이 즐거워졌습니다.

저도 1주차 강의 과제 중 저에게 쓰는 편지에 즐기면서 하자! 라고 썼었는데 이 덕분인 지 그동안 해왔던 임장, 임보 중에 가장 몰입하고 즐겁게 했던 시간이었던 것 같아 자모님이 명랑함을 강조하신 이유에 공감을 했습니다 ㅎㅎ

앞으로도 어떤 상황에든 명랑하고 즐거운 투자자가 되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댓글


한발짝두발짝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