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4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47기 21조 아흐레]

  • 23.10.30


안녕하세요~!

한계를 깨부수는 투자자가 되고 싶은 아흐레입니다.


벌써 마지막 강의 후기를 쓰는 날이 왔다니 믿기지가 않네요.

처음 자모님 임장 강의를 들으며 분임과 단임 방법을 배운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너나위님과 힘께 실준반의 마침표를 찍게 되었습니다!


4강 너나위님의 강의 후기를 짧게 표현해본다면 '실전의 매운맛을 살짝 찍먹해봤다'로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음.. 분명 저는 1~3주차까지는 월부 유치원에서 삐약삐약거리며 친절하고 다정한 강사님들의 우쭈쭈(?)와 함께 이만 하면 첫 실준반 치고는 잘 해내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말이죠... 그만 4주차에는 순식간에 고등학생이 되어버렸습니다.


고1 때 아시죠? 선생님들이 대학교 리스트와 첫 모의고사 결과를 꺼내면서 현실로 끌어주시는데요

그것처럼 너나위님도 정신이 확 드는 말과 함께 삐약삐약 병아리를 순식간에 책상 앞으로 끌어 앉히셨습니다.


'여러분, 임장은 조원분들과 소풍 갔다 오는 게 아니에요!!'


머릿속으로 빠르게 스쳐지나가는 지난 3주간의 일산동구 임장의 추억

중산동 단풍 참 이뻤지...

강촌마을 산책로 솔잎향도 참 좋았어...

조원분들이 챙겨주신 카라멜과 꿀밤도 참 맛있었어....


아니 그래도 임장은 충실히(?) 했다고 말할 수 있는데 왜 이리 찔리는 구석이 많은 건지...

곰곰히 생각해보니 이번 실준 때는 임장 전 지역 분석에 미흡해서 임장할 때 놓치는 부분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다음달 지기 때는 임장에 나서기 전 반드시 사전 임보 작성을 통해 현장에서 파악해야 하는 궁금증을 꼭 머리속에 담고 가야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제가 이번 너나위님 강의에서 머릿속에 확실히 넣은 건 3가지입니다.


1.저평가를 위해선 일단 앞마당을 늘려야 한다


2.매수가 중요한 게 아니라, 매수 후의 시나리오를 명확히 숙지하고 반드시 그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 (패닉셀 금지)


3.매수 전, 이게 과연 잃지 않는 투자인가 반드시 깊이 고민해야 한다.



1. 저평가의 필수 조건은 많은 앞마당! 그리고 소액투자자는 무조건 지방 뺑뺑이 돌면서 지방에 최대한 맣은 앞마당 만들기!

제 1호기 목표는 지방이니 앞으로 6개월은 지방에 앞마당을 만드는 것에 집중&몰입하겠습니다. 아직 따지도 못할 나무인 수도권은 잠시 마음 속에 고이 접어두는 걸로 ㅎㅎ


2. '선택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각각의 선택으로 인해 어떤 결과가 찾아오는지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의 목표는 자본주의 세상에서 뒤쳐지지 않도록 가치있는 물건을 하나씩 모아가는 것!

아무리 가치가 있는 물건을 샀다고 해도 그 후에 벌어질 결과를 머릿속에 갖고 있지 않으면 그 상황에 놓였을 때 현명하지 못한 선택으로 이어진다는 것 꼭 기억하겠습니다. 너나위님이 알려주신 4가지 시나리오 머리속에 꾹꾹 눌러담기!


3. 잃지 않는 투자란 (아침마다 외우고 있습니다)

더 벌진 못하더라도, 덜 위험란 것에 투자해서 목표를 이룰 때까지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선택을 하는 것!



소액투자자는 정말정말 어렵다는 너나위님의 말씀.

그 말을 듣고 다시금 머리를 차갑게 하고 굳은 의지를 다졌습니다. 내가 지금 투자공부와 투자의 씨앗을 뿌려놓지 않으면 10년 후의 저는 직업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지금과 크게 차이나지 않을 거라는 것을 너무나도 잘, 정말 잘 알고 있으니까요.


제가 지금 하는 일은 10년 후의 39살 아흐레를 위한 일이라는 것.

그 말을 하루하루 머리 속에, 가슴에 새기며 꾸준히 지방에 앞마당이란 그물을 쳐가겠습니다.(제발 한 놈만 걸려라 😂)


실준반 임장길의 시작과 끝을 장식했던 노래의 제일 좋아하는 부분을 남기며 한 달간의 실준반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그래, 그리 쉽지는 않겠지

나를 허락해줄 세상이란

손쉽게 다가오는 편하고도 감미로운 공간이 아니야

그래도 날아오를 거야

작은 날개짓에 꿈을 담아'



댓글


짱이사랑맘
23. 10. 31. 09:06

정말 강의를 꼭꼭 잘 씹어드신 후기네요. 조장님은 잘 하실 수 있어요. 39살의 아흐레님이 기대됩니다. 언제나 마음 깊은 곳에서 응원을 보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