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나에게 맞는 투자지역 찾는 법
양파링, 게리롱, 식빵파파, 주우이
BM1. 저환수원리의 진정한 의미
지난 번 강의에서도 말씀해주셨는데 왜 들을 때마다 아차 싶은건지…
그래도 지난 번보다는 설명해주신 의미가 더 와닿았습니다.
실전 투자를 고려하고 있는 시점이라 더더 그런거 같습니다.
투자금을 자꾸 보게 되는 그런 실수를 범하는데, 그보다 가치있는것 가치보다 싼것을 찾으려 노력해야하는 지금인거 같습니다.
환금성도 결국 가치로 귀결되고, 수익성도 마찬가지로 가치가 있는 것을 찾았을 때 의미가 있는 거 같습니다.
가치 있는 물건을 잘 고려해서 제가 아는 아파트 중에 가장 좋은 것을 사겠습니다.
BM2. 단계와 복기의 중요성
강의를 듣다보니 내가 하고 있는 프로세스에서 생략할 수 있는 부분은 없고.. 요행은 없다고 느낍니다.
임장도 순서대로, 임보도 순서대로 해야한다고 느꼈습니다.
단지분석장표를 적게 써보려고 노력했는데, 그 때 당시의 임보를 열어보면 내가 왜그랬을까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투자 실력을 쌓기 위해서는 강의에서 말씀하신대로 착착착 해나가는게 시행착오를 줄이는 것이라 또한번 느꼈습니다.
지름길 찾으려다 오히려 돌아가게 되는 거 같습니다 ㅎㅎ
복기의 중요성을 또 한번 짚어주셨는데, 내가 쓴 후기를 다시 찾아 읽는 편은 아님에도..
이렇게 후기를 남기기 위하여 교안을 다시 훑어보는 작업만으로도 다음에 다시 강의를 들었을 때,
맞다 그랬지, 그렇게 말씀하셨지 이런내용들이 점점 늘어나는 것을 체감합니다.
그래서 독후감이던, 강의후기던, 투자복기던 선배님들이 중요하다고 말씀해주시는 거 같습니다.
게으름 피지 말고 복기 꼬~옥 하겠습니다.
얼른 1호기 복기도 써보고 싶네요 ><
BM3. 도미노 천천히 쌓아도 된다. 하지만 팽이는 절대…절대 쓰러지면 안된다.
요즘 2주 정도 투자공부의 슬럼프와 개인적인 일이 함께 오면서 정신을 못차리고 있었습니다.
조모임 신청도 안한터라 저를 억지로 끌어주는 사람도 없고 힘들어하는 저를 보며 남편은 좀 쉬라고 해주니
함께 맘이 약해지더라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역꾸역 시간은 흐르고 있는 모습이 야속했습니다.
드디어 1강을 다 듣고 마지막 게리롱튜터님 말씀까지 들으니 마음이 많이 치유가 됩니다.
투자를 잘하고 싶은 마음과 받쳐주지 않는 현실 때문에 우울했는데,
투자를 조금 천천히 하더라도 현실을 잘 돌봐야한다는 말씀에 안심이 되고 조급해지지 않으려 다시 한번 마음을 다 잡게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