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찬규 세무사님 질문할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월부관련된 유투브 및 팟 캐스트 그리고 올라오는 게시글 다 확인하면서 강의까지 듣고있는 월부인입니다!
보기 편하게 시간순으로 상담내용 올리겠습니다.
<상황>
19년도에 예비신부가 청약에 당첨되었습니다. 20년도에 예비남편이 투기과열지구에 오피스텔 분양권을 매수하였습니다.
22년도에 청약된 아파트가 준공되어 22년 3월부로 실거주를 하고있습니다.(실입주 잔금을 3월에 치름)
22년 8월에 혼인신고를 하였습니다.(+출산)
22년 9월에 오피스텔 준공 및 등기쳤습니다.
현재 오피스텔에 세입자가 살고있는데 전입신고를 한 상태입니다.(22년 9월부터 거주중)
현재 실거주 아파트는 양도차익이 많은 상황이고 투자한 오피스텔은 - 상태입니다.
<문의>
문의내용이 많아 많이 부담스러우실거라 생각도 들고 죄송하기도하네요.... 오래걸려도 좋으니 시간되실때 한번만이라도 읽어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Acidem님, 정성스럽게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어떤 상황이고, 어떤 고민이 있으신지 충분히 이해했습니다. 오피스텔 주택 산정 여부가 확실치 않아서 여러 궁금증이 생기신 것 같아요. 아무래도 1가구 2주택이냐 아니냐에 따라서 세금 혜택이 천차만별이니까요. 간절한 마음을 담아 질문을 올려주신 만큼 저희도 Acidem님께 꼬옥 세무사님 답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만, 개인의 특정한 상황에 대한 조언은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또 해당 글로만 판단할 수 없는 부분도 있는지라 간단하게 답변하기 어렵고, 개인적 상황에 따른 문의사항이 책임 소재로 따르기에 조심스럽기도 하다구요. 속시원하게 고민을 해결해드리지 못해 죄송한 마음입니다. 이번에 답변은 드리지 못했지만, 혹 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여기 편히 남겨주세요! 전문가분들과 최선을 다해서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