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나에게 맞는 투자지역 찾는 법
양파링, 게리롱, 식빵파파, 주우이
1호기가 아직 없는 나에게는 강의를 듣기 전 강의 커리큘럼을 봤을 땐 좀 멀게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었다.
양파링님의 강의를 듣다 보니 그 생각이 큰 착오였고 만일 내가 1호기를 성공했다고 한다면 어쩌면 극심한 스트레스와 함께 굉장히 힘든 시기를 보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많이 든 강의였다.
단순히 역전세 대비로는 돈을 어떻게 준비를 할 것 인가를 생각만 하면 되고 전세 금액을 낮추면 구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막연한 생각이 부끄러웠고, 이렇게 세세하게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대비한다는 것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였다. 특히나 공급을 보고 미리 리스크를 대비할 수 있는지에 대한 예측을 하는 것은 전혀 알지 못했던 부분이었다.
그리고 계약서를 쓰는 부분에 대해서는 부동산 사장님이 작성해주는 대로 혹은 부모님의 조언에 특약 1~2줄 추가하면 되겠지 라고 안일하게 생각을 했었는데.. 참 무지가 정말 무섭구나 느꼈다.
사실 책 읽는게 너무 힘들고 쳐지는 기분이 없지 않았지만 이번 게리롱님 강의에 이어서 양파링님의 강의를 들으니
아직도 알아야 할 것이, 갈 길이 많이 멀구나를 조금은 자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
1호기를 할 때까지 많이 힘들 수는 있겠지만 조금씩 이나마 내 템포에 맞춰 걸어가야겠다.
댓글 0
허씨허씨 : 그하님 1호기 응원합니다:)
드림텔러 : 강의 듣고 후기까지 고생하셨습니다!! 주말도 빠이팅입니다:)
킥꼬잉 : 그하님 후기 쓰시느라 고생많으셨어요~~!!! :)
보름달21 : 2강 완강까지 넘 고생 많으셨습니다!! 한발한발 내딛어가는 그 발걸음 응원할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