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업에서 중개업을 하고 있다 보니 투자자분들 매매에서 전세까지 세팅을 도와드리기도 했었고 많이 봐오기도 했기 때문에  강의는 어렵지 않게 잘 들었습니다.

제가 직접 투자자의 입장에 있을 때 순조로운 전세세팅과 역전세 리스크를 미리 방어할 수 있어야 하니 이 부분이 더욱 중요하게 다가왔어요.

적정 전세가 설정하는 3단계- 단지, 생활권,공급(최상의 컨디션으로 적정가격, 그래서 1등 물건을 만드는 것)

임대기간 설정시  고려해야 할 3가지- 공급, 수요, 포트폴리오

특히나 주택수가 늘어날 수록 지역별, 시기별 전세만기 시기조절이 정말 중요하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를 듣지 않았다면 도래할 어려움들을 미처 생각하지 못하기 때문에 힘든 과정을 꼭 거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강사님들의 경험을 레버리지 하여 미리 리스크를 예방하며 좀 더 편안한 투자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강의듣기를 잘했다는 생각입니다.

앞마당을 가급적 많이 만들어야 비교평가를 통해 투자처를 찾을 수 있으니 앞길이 좀 막막하긴 하지만 나태해지려는 마음 다잡으며 또 다음 순서를 향해 앞으로 걸어 나가겠습니다.

사람이 항상 고된 길보다 좀 더 편안하고 안전한 길을 가려고 하는 속성이 있지요. 그래서 독서가 중요한데 노안이라는 핑계로 책을 제대로 읽지 못하고 있네요. 오늘부터 30분이상 독서하기 돌입합니다.

 

 

 


댓글


김수경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