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보유 중인 여유자금을 은행 예금에도 넣어보고 이 보다 조금 이자율이 높은 발행어음에도 넣어서 투자를 해 보았지만 모두 실망스러운 결과에 맥이 빠졌었어요. 그래서 조금 더 수익을 낼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 하고 펀드에 투자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제가 펀드 투자를 했던 이유는 운용보수률이 1%도 되지 않아서 얼마 안되는 거라고 생각했지 뭐예요. 게다가 저는 여러가지 투자들을 하고는 있지만 부끄럽게도 다 제대로 알고서 하는 건 하나도 없네요.
하지만 이번 광화문금융러님의 강의를 듣고 높은 리스크를 감수하며 고수익을 달성하는 투자보다 똑똑하고 좀 더 안전하게 은행금리를 훨씬 뛰어넘는 수익을 만들어 내는 방법으로 절세 가능한 상품들을 최대한 활용하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되었어요. 강의를 따라가며 연금저축계좌를 새로 만들었으니 여기에 최대로 혜택받을 만큼의 금액을 넣고 제대로 활용해 볼 거예요. IRP계좌에 대한 강의는 한 번 들은 걸로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이것도 한 번 더 들어보고 제대로 절세혜택을 누려보고 싶어요.
저는 올 4월에 ISA계좌를 만들었어요. 재테크기초반 강의 시작한 후에는 서민형으로 전환도 시킨 상태네요. 하지만 이 ISA 계좌에 있는 돈으로 투자한 것들이 모두 엄청난 마이너스를 기록 중이라 현재는 혜택을 누릴만한 게 전~혀 없어서 속이 타고 있네요. 그러나 이번 강의를 들으며 해가 바뀔 때마다 ISA 계좌의 한도가 2천만원씩 늘어난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이런 희망적인 사실을 알게 된 이상, 내년에는 꼭 추가 자금을 넣어서 ETF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과 절세혜택을 누려보고 싶어요.
나에게 특히 인상깊었던 점
저의 그 동안 고민이기도 했던 주식 매수 타이밍에 대한 내용과 S&P500에 투자했을 때 매년 기대되는 성과가 굉장히 인상 깊었어요.
S&P500ETF의 단순 적립식 매수와 마켓 타이밍 매수를 직접 수치화 해서 보여주신 자료를 통해 적립식 매수를 했을 때 더 투자 성과가 좋다는 명백한 데이터가 저의 고민이 참 쓸데 없었던 거 였다는 걸 알게 되었네요.
게다가 S&P500에 장기 투자할 때의 기대되는 성과를 퍼센트(%)로만 접했을 때는 그 의미가 크게 와 닿지 않았었는데, 원금과 수익을 합친 총금액으로 데이터를 제시해주니 매년 상상이상의 규모로 투자금이 커져가고 있다는 걸 실감할 수 있었어요. 정말 당장 ETF를 사고싶다는 욕구가 솟구치더라구요.
이번 강의를 통해, S&P500ETF만큼 흔들리지 않고 단순하게 적립식으로 굳건히 마음놓고 투자를 해도 된다는 것을 배웠구요. 마치 강남아파트를 갖고 있는 것처럼 중간에 떨어지더라도 불안에 떨지 않고 느긋하게 보유하고 있을 믿음이 생겼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