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나에게 인상 깊었던 점

재테크 공부를 하면서 많은 전문가들이 공통적으로 얘기하는 부분이 ‘S&P500을 추종하는 지수를 꾸준히 사모아라’였습니다. 그 유명한 워렌버핏도 똑같은 말을 했더라구요.

 

그래서 미국 직투로 S&P500을 추종하는 VOO를 조금 사봤습니다. 팔 생각 없이 가만히 내버려뒀습니다. 그렇다곤해도 올해 상반기에 사서 고작 6개월 정도 지났을 뿐이네요.

 

그렇지만 다른 개별 종목들에 투자한 것 보다 수익률이 좋더라구요. 소액이고 짧은 기간이지만 전문가들이 하는 얘기를 조금은 체감한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미국 주식 투자로 250만원이 초과하는 수익에 대해서는 22%의 세금이 부과된다는 것에 의문이 하나 생겼습니다.

 

‘주식을 꾸준히 사모아서 10년 20년 뒤 수익이 나서 팔았을 때 세금이 만만치 않을텐데…수익이 좀 줄어드는거 아닌가?’

 

하지만 이번에 광화문금융러님의 강의에서 절세혜턕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을 듣고 나니 그동안 가지고 있었던 의문이 해소되었습니다. 

 

연금저축,  ISA, IRP를 사용해야 한다고 알고는 있었지만 어떻게 활용해야할지 몰랐는데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1.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강의에서 알려주신 것처럼 와이프와 저의 상황에 맞게 절세계좌를 활용해서 꾸준한 재테를 시작해보려합니다.

 

아직 계좌에 얼마를 넣어야 할지 계산이 조금 필요한 상황인데 이 부분도 조금씩 상황에 맞게 맞춰나가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네요.

 


댓글


마그온
24. 11. 18. 23:47

쥐 님 후기 고생 많으셨습니다 :) 남은 과정도 응원 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