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기초반 2강 후기[재테크 기초반 3기 2조 푸리]

광화문금융러님의 강의 잘 들었습니다! 

숫자바보이자 금융문맹이었던 저의 편견을 깨준 강의였습니다:)

 

  • 통계…? 데이터…? 

맨 처음 광화문금융러님이 자기소개 해주실 때, 통계 전공이며 데이터 분석하는 일을 하셔서 그런 내용이 수업에 많이 담겨져 있다고 하셨습니다. 숫자만 나오면 머리가 하얘지는 저는 이번 강의 참 쉽지 않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다행히도? 생각보다 데이터나 통계자료 때문에 어려울 일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보여주신 통계자료 덕분에 s&p500투자를 빨리 꾸준히 해야겠구나! 하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 강남 아파트같은 주식… ?

수업 처음과 끝에는 “강남 아파트 같은 주식”이라는 단어가 나옵니다. 강남 아파트와 주식이라는 단어가 어떻게 같을 수가 있는지 처음 보았을 때는 너무나 어색하고 이해가 안 되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주식은 강남 아파트와 같은 안전한 느낌보다는 변동성이 강하고 크게 잃을 가능성이 높은 위험한 투자로 느껴져왔기 때문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수업을 들으며, 단어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고, “아무리 고점에서 매수해도 기다리면 결국 수익이 난다!” “주식으로도 안전하게 투자가 가능하구나!” 하는 확신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 자산 배분…?

강의 내용 중에 자산배분에 대한 언급도 있었는데, 상식적으로 알던 채권과 금에 대한 부분도 바로잡아주셨던 점이 인상깊었습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내용인데, 아무런 생각없이 받아들이고 있었던 제가 너무 무지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저의 무지가 위험하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알려주신 적립식 투자를 꾸준히 실천하면서 안전한 금융자산 늘려가겠습니다. 

 

돈 내고 배운 강의에 의문을 품고 무료로 떠돌아다니는 정보를 믿는 바보같은 행동은 지양하겠습니다. 남과의 비교도 하지 않겠습니다. 열정넘치게 가르쳐주신 내용 다시 복습하며 실천할께요:) 좋은 강의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코칭매니저 올리브user-level-chip
24. 11. 21. 18:18

저도 숫자에 매우매우 약해서 푸리님의 글에 있는 ???에 혼자 열심히 공감하고 갑니다..ㅋㅋ 3주동안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에서도 너무 고생 많으셨어요. 아직 복습할 기간이 있으니 열심히 해보아요!! 푸리님 화이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