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성공노하우] 1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뜨사차
독서멘토, 독서리더
안녕하세요 K직장인입니다 :)
오늘은 너나위님의 월부은과 함께 돈버는 독서 모임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돈독모는 물론 열중을 들으면서도 읽었어서 5번째 읽게 되었지만
다시 읽어도 여전히 배울 부분이 생기는 신기한 책(?)임과 동시에
월부 방식을 통해 자산을 쌓아야겠다고 다짐한 저에게는 정말 교과서와 같은 책이 아닐까 생각하게 됩니다 :)
오늘은 “우도롱 튜터님”과 함께 지꿀님, 원모어님 그리고 페퍼민트님까지 소수 정예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발제문은 개인적으로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투자를 위해 노력 중인 저에게는 더더욱 유익한 독모가 아닐 수 없었습니다.
입지, 잃지 않는 투자, 협상 그리고 목표까지!
각 발제문을 통해서 조원분들과 이야기 나누고 튜터님의 정리&조언까지 더해지니 너무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튜터님이 짚어주신 많은 부분들이 그동안 생각하지 못했거나, 놓치고 있던 부분들이라
너무 너무 감사했습니다.
말씀해주신 부분들을 복기하다보니 “선호도”에 대해서 강조를 많이 해주셨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 지역 사람들이 그 단지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더 나아가 그 단지의 수요를 끌어들이는 요인이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인지를 고민해보며
투자로 확장시켜보겠습니다!
그리고 최근 많은 협상을 진행하면서 약간은 너덜너덜 해지고 있는 와중에…
협상의 횟수를 늘려가는 것이 바로 “운의 영역”에서 “성공 확률을 높여가는 과정”이라는
튜터님의 발상의 전환이 너무 너무 큰 힘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싸게 사려는 노력이 물론 중요하지만, 깎지 못했다고 못한 투자가 아니라는 말씀
또한 그 과정이 바로 긴 시간 보유해 나갈 수 있는 힘이 된다는 말씀에 위로 받고 든든함을 얻었던 것 같습니다.
내가 겪고 있는 이 과정이 옳은 길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고
튜터님 말씀처럼 이 경험들이 다 저에게 밑거름이 될 것이라는 확신을 더 얻게 되었네요!
여기에 더해서 선배 투자자이신 지꿀님의 협상 꿀팁도 너무 인상 깊었습니다.
듣다보니… 제가 과연 협상에 있어서 집요함을 보였었는지
상대의 정보를 최대한 알아내 보다 유리한 포지션을 선점하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었는지
반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내일도 매물을 보러갈 예정인데 이번 협상에서는 제가 부족했던 부분을
조금이나마 더 채워보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다짐하였습니다.
오늘의 BM 포인트는
지꿀님이 말씀해주셨던 “망설이는 시간을 두지 않고 바로 행동으로 옮기는 자세”입니다.
고민하고 걱정하기 보다는 행동이 앞서나가는 “일단 GO!”하는 것이 제가 부족한 부분이었어서 그런지
정말 멋진 자세라는 생각이 들었고, 저도 본받아야겠다 생각했습니다 :)
오늘 긴 시간 동안 너무 많은 이야기 나누며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고,
마지막에 서로의 목표를 공유하는 확언의 시간까지!!!
그리고 박제까지 해주신… 튜터님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
올해 안에 가능하면 투자의 마침표를 찍을 수 있도록, 혹여나 마침표를 찍지 못하더라도…
후회가 남지 않도록 매물을 보고 지속해서 협상의 횟수를 늘려나가는 시도를 하겠다고 다짐하며
너무 좋은 시간 만들어주신 우도롱 튜터님과 조원분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댓글 0
지꿀 : K직장인님~ 오늘 함께 하며 정말 빈틈없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서로 질의응답 하는 시간이 너무 유익하고 좋아서 직장인님을 따라 저도 계속 돈독모를 이어가보려고 다음달 돈독모도 신청했습니다! 흐흐 앞으로도 또 뵐 수 있을 날을 기대하며 응원하겠습니다🔥 또 복습할 수 있도록 후기도 남겨주셔서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추신, 저는 보통 동료분들의 닉네임을 두글자로 부르길 좋아하는데요, 어떻게 주로 불리우시나요? 돈독모에서 만난 '독서장인'이라는 의미에서 장인님이라고 불러도 괜찮을까요? 다른 두글짜 호칭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