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둔촌동, 길동, 명일동 미니 임장 후기
(예시 : 서초구 반포동 미니 임장 후기)
✅임장 체크리스트
1) 지하철 노선은 강남으로 곧바로 이어지나요? (출퇴근 수요)
5호선 라인으로, 강남으로 곧바로 이어지진 않음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학군지)
명일동 쪽으로 올라와야 학원들이 많이 보임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상권)
모두 시장은 있으나 대형마트는 명일동에 포진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둔촌동은 고령층
길동은 복합
명일동은 청소년~중장년
✅ 현장 사진
임장을 다녀온 후 현장 사진을 남겨보세요.
✅ 다녀온 후 느낀 점
명일동은 학군지가 좋고 강동경희대병원이 있으며 9호선이 28년 완공될 예정입니다. 또한 대형마트가 있고 거리가 넓고 깨끗한 편으로 생활권이 좋아 인기 있는 것 같습니다.
2. 첫 미니 임장은 어땠나요? 즐거웠던 순간이나 임장하며 어려웠던 점을 자유롭게 작성해보세요.
평소 생각없이 다니던 곳들을 투자 관점에서 바라보니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길거리가 깔끔하지않고 분위기가 다소 어수선한 동네는 역시나 학교나 마트 등 생활권이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조금 걷다보면 옆 동네로 들어서면서 도로가 정비되고 분위기가 확 바뀌며 학교나 마트들이 눈에 띄기도 했습니다. 지척에 있는 같은 평형대 아파트더라도 동네에 따라 매매가 차이가 꽤 나는 것들도 흥미로웠습니다.
이미 살기 좋아 보이는 명일동은 지하철 개통도 예정되있어 개통되는 2028년에 또한번 매매가가 오를 것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다소 낙후되어 있는 둔촌동, 길동은 재건축이 있을거라는 기대감이 있으나 그 시기를 예상하기 어려워보입니다. 투자금이 많지 않은 상황에서 가능한 선택지는 재건축 가능성이 있는 둔촌동이나 길동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그 안에서도 어떤 매물을 골라내야할지 지금 제 수준에서는 어려워보입니다.
그래도 미니 임장 덕분에 부동산 투자에 한발 더 가까워진 것 같습니다. 공부와 임장에 더 열심을 내보아야겠습니다.
댓글
우와 미니임장 후기 넘넘 좋은데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