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부자의 언어 독서강의[열반스쿨 중급반 41기 108조 Mia99]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 윌북

3. 읽은 날짜: 11월 17일 ~ 24일

4. 총점 (10점 만점):10잠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책에서 깨달은 것, 책에서 적용할 점,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나 잘못 살아오지 않았구나. 아이들이 태어나면서, 어쩔 수 없이 항상 필요한 곳에만 돈을 쓸 수는 없지만, 쓸데없는 곳에는 지출을 하지않고, 간소하게 살아가려고 하는 나와 남편…잘하고 있구나. 

 

겉모습보다는 내실을 다지고자 하는 우리 부부의 방향과 실천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구나 생각하게 만들어준 부자의 언어. 

 

하지만, 돈의 인플레이션 극복을 위한 투자가 부족했고 , 아이둘 워킹맘이라는 이유로, 저축액이나 재무에 대한 긴장감이 느슨해진 나에게 다시 한번 텐션을 줘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정말, 부자의 언어. 

투자 뿐만 아니라 인생 전반에 꼭 읽어봐야 할 너무너무 책. 여기저기 하이라이트 쳐두고, 좋은 구절은 내 멘토에게 보내주곤 했는데, 내 아들이 컸을 때도 꼭 추천해주고픈 책이였다. (그리고, 7살난 아들에게 경제관념을 심어주고 심어서 약간 바보(?)같은 질문을 했는데, 우리 아들…현명하게 잘 답해주었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읽으려고 밀리의 서재로 읽었는데 종이 책으로 꼭 소장하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 읽고 싶다.  

 

한 달에 8권 못읽을 거 아니까 목표가 4권이였고, 이것도 다 읽을 수 있을까 의구심이 있었지만, 3권까지 끝낸 내 모습보면서. 그래…할 수 있는거구나. 하는 생각도 하고, 작은 성공과 성취감으로 앞으로 더 잘 할 수 있을거란 용기도 얻었네?!

 

이 참에, 조모임 마치고, 강의 후기 마치고, 독서 후기도 끝내고, 강의도 복습 한개 하고!!! 하루를 마무리해보자!

 

"‘돈 문제’를 극복해야 다른 중요한 것들에 집중할 수 있어. 돈과 시간이 없으면 자기 인생을 뜻대로 살아갈 수 없게 돼"

“당신에게 지금의 삶과 현재 상황에 만족하라고 말하는 사람을 경계하라”

“혼자 명상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했고, 매일 운동을 했다. 엄격하게 식단을 관리했고, 돈과 관련된 특별한 목표를 종이에 쓰고 그림으로 그렸으며, 칠판에 목표를 붙여두었다.”

“삶은 경쟁이고, 그 경쟁 상대는 시간이다. 삶의 의미는 목적 있는 삶이며, 여렂분은 그 내용을 선택할 수 있다. 운명은 없다. 오직 결정만이 있을 뿐이다. 하지만 시곗바늘은 째깍째깍 움직인다.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오직 하루하루 승리해야한다. ”
 

 

 

 

 

 

 

 


댓글


행복한 우주user-level-chip
24. 12. 02. 15:30

지금도 충분히 잘하고 계시고 앞으로도 잘해내실 미아님... 멋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