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기초반 조모임은 부동산에만 몰두하고 있던 나에게 새로운 관점을 눈을 뜨고 해주었다.
주식을 하고 계셨던 분들도 계셨고 월부생활을 오랫동안 하고 계신 선배님들도 계셨다.
이번 재기반이 첫 조모임은 분들도 계셨다. 처음 월부에 와서 첫 조모임을 했던 예전의 내 모습도 떠올랐다.
기초반 강의를 쉬지 않고 달려오던 나에게 힘들면 조금은 쉬어도 된다고 말해주는 것 같았다.
이번 강의는 나에게 쉼을 주었다. 쉼을 주면서 내 생활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재테크의 기본인 지출 통제부터 시작해서 통장쪼개기를 실천하고 신용카드가 아닌 체크카드를 사용하기로 마음먹었다.
연금저축계좌와 ISA계좌를 통해 절세를 하고 그것으로 수익률의 안전 마진을 보장할 수 있다는 생각과
종잣돈을 모을 때 두 계좌를 가지고 베타투자를 해나간다는 것을 깨달았다.
조모임을 하면서 과제를 완료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강의 내용에 대해 모르는 것을 질문하고 얘기를 나누면서 다시 한 번 복기하게 되었다.
각자의 위치에서 바쁜 와중에 조모임에 참석한 조원들께 감사하고
특히 조장님께서 시간을 많이 할애하셔서 조모임에 참석하지 못한 조원들은 따로 조모임을 가지시는 모습을 보며
아직 조장은 엄두가 나지 않는 나 자신이 조금 부끄럽고 기버의 자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
다. 조장님, 다음에는 조장모임에서 만나요~! 열심히 내공을 쌓고 있겠습니다! ^^
댓글
3살터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