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부자의 언어>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1기 101조 유용한학교]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 윌북

3. 읽은 날짜: 11/23 ~ 11/26

4. 총점 (10점 만점): 9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기억에 남는 문구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돈으로 풀 수 있는 문제가 닥쳤을 때, 그걸 해결하려면 돈이 있어야 해. 그러면 그건 사소한 문제가 돼. 하지만 그럴 돈이 없다면, 인생에서 가장 사소한 문제가 가장 끔찍한 문제가 될 수 있어. 돈이 필요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꼭 “돈”이 있어야 한다. 돈으로만 해결할 수 있다. 분명히 인생을 살면서 이러한 상황은 닥치기 마련이다. 나를 지키고,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돈을 벌자.  

성공은 때로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는 것을 근간으로 한다. 

일은 친구이지, 애인이 아니다. 그것도 수수하고 오래 사귄 친구. 

성장은 단계와 같다는 말이 떠올랐다. 참고 견디는 시간이 있어야 수확을 해낸다. 
가장 원하는 결과에 집중해야 한단다. 마음속으로 욕망을 경험하면 그게  네가 하는 일에 강점으로 작용할거야. 거기에서 네가 지닌 힘을 발견할 수 있을거란다. 욕망이 가장 큰 동기부여라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는다. 가장 원하는 걸 생생하게 상상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여러 책에서 반복적으로 나온다. 비전보드가 생각나는 대목이다.
대부분 ‘언젠가 시작하겠지’라며 꿈을 향해 나아가는 일을 차일 피일 미루며 스스로를 기만한다. ‘언젠가 하겠지’라며 미루는 일은 당장의 불편과 변화에 대한 불안을 피하여 핑계를 대는 것일 뿐이다. 

맞다. 핑계다. 언젠가 할거다라고 미루면서 시간은 흐르고, 기회는 놓치고 있다. ‘무슨 부귀 영화를 누리겠다고…’라고 말할 때가 있는데, 정신차리자. 나는 부귀영화를 누려야 한다.^^

실행하자. 시간관리. 체력관리.  

성공에는 시간이 필요하다. 하루의 시간표가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되고, 무엇을 얻어내고, 평생 얼마나 부를 축적할 수 있을지를 결정한다. 오늘 보낸 시간이 내일을 말해준다. 

성공이든 실패든, 시간표에서 시작된다.

방향을 가지고 시간을 가치있게 쓰는 사람을 이길 순 없다. 

나는 얼마나 시간을 방향성 있게 가치있게 쓰고 있는가? 월부 하는 동안 나의 성장을 위한 방향을 바라보고는 있으나 얼마나 흔들리지 않는 방향 설정과, 계획을 가지고 실천하고 있는지 되돌아봤다. 지금 나에게는 구체적인 시간 계획이 부족하다. 지키지 못할 것이 두려워, 자꾸 세우지 못하는 나자신, 그래도 자꾸 세우고 조금이라도 방향에 가까워 지려고 노력해야겠다. 
습관은 씨앗이 가득 뿌려진 정원과 같다. 어떤 씨앗은 꽃이 되고, 어떤 씨앗은 잡초가 된다. (…) 우리는 습관을 만들고, 습관은 우리를 만든다. 내 경제적 성공을 이끈 가장 큰 힘을 꼽으라면 ‘습관’이라고 말하겠다. 나는 얼마나 좋은 습관을 갖고 있는가 되돌아보게 된다. 습관의 중요성은 두말하면 잔소리지만, 비유를 통해 내 미래의 정원이 잡초밭이 되지 않도록 지금이라도 씨앗을 잘 고르고 고르는 노력을 들여야겠다. 
워렌 버핏은 “잠자면서 돈을 벌방법을 찾지 못한다면, 죽을 때까지 일하게 될 것이다”라고 경고한 바 있다. 오래 오래 할 일이 있다는 것은 즐겁지만(?) 워렌 버핏의 이야기는 마치 저주 같아서, 잠자면서 돈을 벌 나의 파이프라인을 꼭 만들어내고 말테다. 내 체력이 일하고 싶어도 못하는 상황이 분명 생길테니까.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부자가 될 나의 습관/환경 세팅하기
    1. 독강임투를 꾸준히 할 수 있는 환경을 세팅하자.
    2. 혼자서는 의지가 약해질 수 있는 나를 잘 알기에 스터디를 잘 활용하자.
  2. 목실감 실천하기
    1. 내가 이루고 싶은 구체적인 목표를 확언 + 이미지화하자.
    2. 구체적인 시간 계획을 세워보자.
    3. 매일 감사일기 써보자. 감사함이 있어야 오래 버틸 수 있다. 

댓글


유용한학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