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강 '부자의 언어' [열반스쿨 중급반 41기 84조 주다미]

  • 24.11.26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 / 윌북

3. 읽은 날짜: 2024-11-22~2024-11-24

4. 총점 (10점 만점): 10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 느낀 것

쪽수

책에서 본 것

느낀 것

20쪽미래에 대한 확실한 보상은 ‘그 어디에도 없다’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계속 나아가야 하지. 그렇지 않으면 이미 가진 것만 가지고 살 수밖에 없어.지금의 내 상태에 머물러있기 싫다면, 변화를 위해 결과와 상관없이 노력해 나가야 한다. 성과를 얻는 것은 겸허히 기다릴 일이다.
33쪽자네가 여가 시간을 자신의 꿈에 할애할 수 없다면, 성과를 낼 씨앗도 없다는 거네.여가를 포기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웹툰 앱을 지웠다가 다시 까는 일이 허다했던 것을 생각하면 그러하다. 하지만 여가시간을 내 꿈에 양보하지 못한다면 성과를 낼 시간을 포기하는 것과 같다. 기억하자.
46쪽원하는 결과에 초점을 맞추고 생각을 통제하기 시작했다. 걱정이 일어나면 내가 열망하는 일을 떠올렸다. ... 이 시기에 나는 믿음을 만들어내는 데 매진했다. 그건 희망이나 바람이 아니었다. 소원도, 기원도 아니었다 오히려 ‘아는 것’이었다.원하는 결과를 이미지화하여 초점을 맞추자. 그리고 그 이외에 꿈을 어떻게 이룰 것인지에 대한 생각도, 그와 관련된 모든 불안도 모두 통제하자. 나는 오직 열망만을 가지고 나아갈 뿐이다. 그리고 나는 내가 성공할 것이라는 사실만을 안다. 내가 아는 것은 그 뿐이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또는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1) 부자의 언어라는 책은 정말 신비롭고 대단한 책이다. 이 책을 통해 그동안 나에게 결핍되어 있던 확신을 채우고, 결핍과 후회, 망설임,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었다. 삶의 목표가 더욱 폭넓고 깊어지며 명확해졌으며, 나의 힘든 상황을 이해받는 느낌이 들었다. 특히 꿈을 크고 명확하게 가져야 하는 이유를, 어떻게 하면 가질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라서 내겐 더욱 의미가 큰 책이다.

2) 책의 내용이 한 줄 한 줄 너무나 감명적이고 뼈아프게 다가와서 눈에서 책을 뗄 수도, 밑줄 긋는 펜을 책에서 뗄 수도 없었다. 슬프면서도 희망차고, 감동적인 이야기로써 부자의 언어에 대해 이야기 해주는 이 책을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여가시간을 기꺼이 나의 목표를 위해 내놓겠다. 이 책을 읽으며 웹툰 앱을 지웠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라는 생각이 들어서였다.

나의 삶에서 특별함을 위해 평범한 삶을 기꺼이 포기하기로 결심했다. 매번 피곤하고 흔들리는 삶을 나만의 ‘정상’으로 받아들이며 열심히 나아가 보기로 결심했다. 나 자신과의 약속을 잘 지켜내며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키워나가기로 다짐했다. 운동하기, 계획한 공부 목표량 달성하기 등을 위해 집중해서 하는 법, 최선을 다하는 법을 내재화할 것이다.

 


댓글


주다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