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부자의 언어'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1기 99조 꼬빌]

  • 24.11.27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 윌북

3. 읽은 날짜: 2024년 11월 26일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 p.116 저항은 어떤 목표의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는 힘이다]

#도전 #두려움 # 관성

어떤 목표를 가지고 이를 실현하려 할 때 두려움이 생긴다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무조건 일단 시작하는 것이다.  한 번 시작한 일은 관성의 법칙에 의해 계속해 나갈수 있다.  하루 일과를 시작할 때 가장 하기 귀찮고 어려운 일부터 하라. 

 

[p. 307 수련은 당신이 ‘지금’원하는 것과 ‘가장’ 원하는 것 사이에서 선택하는 것이다]

#보상 #자기 수련

자기 수련은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불편하고 어렵고 고통스러운 일을 하려는 의지다. 

장기적 보상을 위해 지금 당장 끌리고 원하는 일을 뒤로 미루고 힘들고 어려운 일을 먼저 선택해야 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진정한 ‘부’ 라는 보상을 얻는 과정에서 일과 자유, 개인적 성장이 따라온다
  2. 내가 보낸 시간은 지금의 나를 만든다. 내가 하는 일을 변화 시키지 않으면 앞으로 지금 그대로의 모습으로 살게 될 것이다.
  3. 성공을 위한 꿈을 실현 시키기 위해 효과 시간을 만들어야 한다.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하루 24시간이 주어진다. 성공한 사람들은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한 사람들이다.
  4. 특별한 삶은 여가를 희생 시키지만 평범한 삶은  꿈을 희생 시킨다.
  5. 나라고 ‘왜 안 되겠는가?’ 나도 부자가 될 수 있다.  부는 원하는 자의 것이다.
  6. 자신의 힘으로 감당할 수 있는 일을 기원하지 말고 일을 감당할 힘을 기원하라.
  7. 부를 향해 나가기 위한 도전에 직면했을 때 그 도전을 뛰어넘게 되면 나에 대한 자신감, 즉 자기 신뢰를 얻게 된다.  자기 신뢰를 하기 위해서는 실행이 우선 되어야 한다.
  8. 실패를 두려워하여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는 최악의 실수를 범하지 마라.
  9. 목표만 있다고 부를 얻을 수 없다.  하루하루 무엇을 하느냐가 중요하다.
  10. ‘가장’원하는 것과 ‘지금’원하는 것을 맞바꾸라.
  11. 불편은 우리가 현재 있는 곳과 있고 싶은 곳 사이의 다리다.  조금의 불편이라도 느끼고 있다는 것은 성장하고 있다는 증거이다.
  12. 뭘 하지 않을지를 결정하는 게 뭘 할지 결정하는 것 만큼이나 중요하다.
  13.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남지 않는다
  14. 습관은 힘들이지 않고도 저절로 성취할 수 있다는 말이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의지를 발휘하지 않고도 저절로 행해지게 된다는 말이다.
  15. 은행에 있는 돈을 사용하여 가치 있는 자산을 사들여야 인플레이션을 이겨낼 수 있다.
  16. 절대로 돈을 잃지 마라. 위험을 최소화하라.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목표를 설정한 후 그 과정이 힘들고 귀찮아도 반드시  실행에 옮겨야겠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시간 계획을 잘 세우고 불편했던 일들이 습관이 될 때까지 꾸준히 해나가야겠다.  

 

진짜 부란 ‘경제적 자유’라는 믿음으로 저자가 아들에게 부자가 되기 위한 지혜를 들려주기 위해 쓴 책이라고 한다. 

저자의 지혜를 나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마음가짐 및 행동의 밑거름으로 잘 활용해야겠다. 


댓글


꼬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