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매물 임장 후 느낀 점
예전에 단지임자하였을 때는 몰랐는데 주위에 학원가가 있으면서, 초,중학생들이 주말 아침에
학원으로 가고, 점심 때는 간단한 점심을 먹으며 다니는 모습이 많이 보였다.
수리를 안 한 기본 상태였지만 너무 깔끔하게 관리가 잘 되어있고 하자가 없어서 이대로 전세를 놓아도
될 것 같은 매물이었다. 다만 에어컨이 2대밖에 설치가 안 되어있고 조금 낡은 느낌이라 2대 더 설치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집주인분의 매도 이유를 정확히 알아보지 못한 점이 아쉽다. 그 전에 다른 단지 임장 갔을 때 ‘왜 그렇게 매도인 사정을 물어보냐고?’ 사장님이 물어보셨는데, 그 이후로 조금 움츠러든 점이 아쉽다. 매도인의 사정이 무엇일지 대화 속에서 찾아낼 수 있게 권유디님처럼 복기를 잘 해봐야겠다.
2. 매물임장 후 보완할 점
1) 전수조사 1달에 2번, 관심단지는 매일 시세트래킹하면서 괜찮은 매물이 나오면 꼭 1주일에 1개라도 부동산을 방문한다.
2) 근저당이 많이 설정되어 있다든지 이런 부분에서 궁금증을 느낄 때 은행, 세무사, 변호사 등과 상담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적극적으로 알아본다.
3) 누수 흔적이 없더라도 매수 전 관리 사무소를 통해 누수, 층간 소음 문제를 꼭 확인한다.
3. 앞으로 1년 이내 내집 마련 계획
1)12월 부산시 남구 앞마당 넓히기
2) 12월 셋째주부터 전수조사를 통해 나온 1등 매물 임장가기. (1주일에 최소 3곳 이상)
3) 1월에 투자우선순위 1-3위까지 적어도 만들어서 그 단지 매물 다 털기
4) 매수 과정에서 처음에 터무니 없는 가격 불러보기. (2000만원이라도 깎아보기)
5) 전세셋팅까지 3월에 마무리하고 내집마련후기 작성하기.
댓글
매도인 상황을 물어보면 그렇게 얘기하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매임은 해도 계속 어려운 것 같아요! 열심히 해서 매임 마스터가 됩시다 ㅎㅎ 빠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