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마감임박]1월 돈버는 독서모임 - 김미경의 딥마인드
독서멘토, 독서리더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2. 저자 및 출판사: 앨런 피즈, 바바라 피즈 / 반니
3. 읽은 날짜: 2024.11.27~11.30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p.13 망상 활성계(RAS)의 비밀]
RAS는 초고속 우편물 분류 사무소처럼 기능한다. 착신 정보를 평가하고 우선순위를 매겨서 중요한 것은 우리의 관심을 요하는 메 시지 형태로 분류한다. RAS는 우리의 의식과 잠재의식 사이의 필터 (특정 정보 차단 프로그램)이면서 의식에서 받은 명령들을 잠재의식으로 전달하는 관문이다. 뇌는 RAS가 보여 주는 이미지에 부합하는 신체 적 행동을 취할 것을 몸에게 명령한다. RAS는 외부 환경을 스캔해서 기존 신념이나 익숙한 것들에 들어맞는 정보 패턴을 찾는다. 다시 말 해 환경에서 나의 생각과 감정에 부응하는 것들을 찾는다. 그러다 일 치하는 것이 포착되면 내 의식에 땡땡! 신호를 보낸다.
[P.223. 12장 두려움과 걱정극복]
우물에 빠진 당나귀 예 이후
교훈: 인생은 좋든 싫든 우리 위로 온갖 종류의 흙을 퍼붓는다. 원래 그런것이다.
수렁에서 빠져나오는 요령은 흙을 털어버리고 그것을 발판 삼아 조금씩 올라오는 것이다.
시련을 위기 탈출의 디딤돌로 만드는 것이다. 포기만 하지 않으면 아무리 깊은 수령에서도 벗어날 수 있다.
흙을 털어 버리고 한 발씩 올라가자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RAS를 통해 내가 무엇을 할지를 목표를 세워 입력한다.
그리고 이에 대해서 어떻게 할지는 내가 원하는 것과 하려는 것을 긍정적이고 직접으로 말한다.
그러면 이에 대해서 이루어지는 과정을 통해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인지하고
말로 행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금 알게 되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올 한해 내가 목표하고자 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내 스스로의 목표를 내 머리속에 매일 매일 반복하며
출근할 때 퇴근할 때 생각날 때마다 말로 반복한 행동들이 책을 통해 RAS를 통한 입력행동임을 알게 되었다.
이제는 느낌이 아닌 과학적 지식으로 이러한 현상을 알게 된 만큼 저 적극적으로 이를 잘 활용하고자 한다.
직장인 투자자의 길을 가면서 두려움들과 걱정이 앞설때 [P.223. 12장 두려움과 걱정극복]의 내용을 생각하며,
수렁에 빠져도 포기만 하지 않으면 아무리 깊은 수렁에서도 벗어날 수 있음을 알고 묵묵히 최선을 다해서 직장인 투자자의 길을 가려고 노력할 것이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217. 웃음이 만병통치약]
발끈하는 것도 선택 반응이다. 다른 사람들은 나를 기분 나쁘게 할 수 없다. 내가 기분 나쁘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기분 나쁜 것이다. 발끈함은 남이 내게 가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취하는 태도다. 발끈하는 것은 내가 내 문제를 받아들일 여유와 능력이 없음을 만천하에 알리 는 것과 같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남의 말에 일희일비하지 않기로 선택한 사람들이다. 그들은 남들의 생각은 남들의 생각일 뿐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는 입장을 취한다. 최책감, 민망함, 수치심, 발끈함은 본능적 감정이 아닌 선택할 수 있는 감정들이다.
댓글
과제하느라 수고 많으셨어요~~우리 모두 큰소리로 웃어보아요~~!!!^^
어제 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늘 건강조심하시고 다음달 수업도 화이팅 하세요. 입지좋은 1호기 선택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