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는 애드센스 승인이다>
블로그는 정말 오래 전부터 잘 해보고 싶었고, 시도도 몇 번 해봤는데요. 심지어 티스토리 가입하는 데 무려 초대장이 필요했던 시절(!)에 만들었던 블로그도 가지고 있더랬습니다. 너무 오래전이라 아이디를 잊어서 들어가진 못해요… 아무튼 티스든 네이버든 시작은 여러차례 해봤지만 글 한두 개 쓰고는 이 핑계 저 핑계 대면서 안 하게 되더라고요. 그러다가 월부에서 올해 마지막 블로그 기초반 챌린지를 모집하다는 걸 보고 홀린듯이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월 수익 얼마 가능', 이런 것보다 ‘애드센스 승인’이라는 확실한 목표에 끌렸던 것 같아요.
저는 사실 타플랫폼에서도 블로그 강의를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강제성이 없다 보니 흐지부지되기 마련이었는데요. 월부 아레나 강의는 기간도 정해져 있고, 특히 단톡방에서 매일매일 다른 분들이 문의도 많이 하시고 글도 꾸준히 쓰시는 걸 보면서 자극을 받고 있습니다. 덕분에 강의부터 빨리 듣고 얼른 쓰지 않으면 나만 손해라는 느낌을 매일 받아요(!!!). 단톡방 고자극 효과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강의와 관련해서는 아직 제가 강의를 모두 들어본 것은 아니지만, 아레나 님이 블로그 처음 개설하는 것부터 정말 천천히, 차근차근! 모두 보여주셔서 따라하기 너무 쉬웠어요. 저는 다른 것보다도 주제가 정말 고민이었는데, 개인적인 주제를 얼마든지 써도 충분히 애드센스에 통과할 수 있다고 하셔서 정말 안심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쓰고 싶은 주제로 어떤 글을 쓸지 목록도 채워 봤네요ㅋㅋ(이제 글만 쓰면 된다…).
앞으로 남은 강의도 집중해서 잘 듣고 기간 내에 과제들 모두 마무리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애드센스 승인도 꼭 받고 싶고요! 이후에 중급반에서 본격적으로 수익 실현하는 방법도 들어보고 싶어요. 그때까지 파이팅! 하겠습니다.
댓글
하비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