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1기 59조 카인나라]

24.12.03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2. 저자 및 출판사: 앨런 피즈, 바바라 피즈 / 반니

3. 읽은 날짜: 11/26(화)~12/03(화)

4. 총점 (10점 만점): 10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이 책은 이전까지만 해도 단순한 신념일 뿐이라고 여겨졌던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말은 현대 의학을 통해 뇌에 지배적 영향을 끼치는 망상활성계(RAS)를 발견함으로써 단순히 신념에서 끝나는 허무맹랑한 이야기가 아니라는 것을 설명한다. 즉, 생각은 정말 우리의 행동을 이끄는 힘으로써 작용한다는 것이다.

 

[1장. 망상활성계 RAS의 비밀]

뇌는 RAS가 보여주는 이미지에 맞는 행동을 취하도록 한다. 즉 우리가 긍정적인 이미지를 RAS에게 전달한다면, 뇌는 그에 맞춘, 혹은 그를 성취하기 위한 행동을 하도록, 또 그와 반대되는 부정적인 행동은 하지 않도록 자동적으로 유도한다는 것이다.

 

[8장. 확언의 힘]

확언은 내 신념에 대한 긍정형 자기 암시라고 할 수 있는데, 내가 이것을 해낼 것이라는 선언이라고도 볼 수 있다. 확언은 구체적이면서도 긍정형으로 만들어 활용해야 한다. ‘나는 ~이다’, ‘나는 ~한다.’의 형태로. 이러한 내 확언이 모여 나의 인생의 과거, 현재, 미래를 구성한다고도 할 수 있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목표는 아직 이루지 못한 것이기에 의심이 들고 때로는 겁이 나기도 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하였다. 하지만 책을 읽고 나의 목표들을 계속해서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목표에 다가가는 한 발자국이 될 수 있기에 나의 목표에 대해 의심할 시간에 목표를 다시금 생각하는 것이 목표 달성에 있어 더더욱 도움이 될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목표 노트 만들기

현실성 있는 데드라인 정하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224) 걱정하는 것은 원치 않는 것을 비는 것과 같다.


댓글


카인나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