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윤이서입니다!
언제나 빠르게 지나가는 월부의 한 달이지만, 11월은 특히나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제가 처음 조장으로서 보낸 한 달이기 때문인데요, 23.9월 열반스쿨 기초반을 통해 월부생활을 시작하고 정규강의는 모두 조모임을 신청했지만, 저는 [신청 지역 내 조장이 부족할 경우, 조장을 지원하실 의향이 있으실까요?] 질문에도 항상 아니오. (다른 지역 배정되어도 괜찮아요... 조원할래요...) 를 선택하는 쫄보였습니다🤣
생각해보면 그 이유는 크게 두 가지였던 것 같습니다. 하나는 이제 막 강의를 듣기 시작하는데.. 나조차도 월부 생활을 얼마나 오래 할지 모르겠는데. 오래갈 동료가 되어주지 못하는데 조장을 하는 게 맞을까?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다른 하나는 다른 분들도 많이 하실 만한, 나눌 만한 실력이 없는데 조장을 해도 될까? 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두 고민을 모두 해결해서 조장에 지원했을까요!?
당연히 네!...니오?ㅋㅋㅋ 세모입니다. 그동안의 월부 생활을 돌아보면, 정말로 몇 달 함께 하지 못한 채 사라진 조장님들도 계시고, 혹은 조활동보다는 개인적인 성장을 좇는 조장님들도 계시긴 했지만요. 원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조원들 각각이 가진 벽을 파악하고 함께 성장하려고 노력한 감사한 조장님도 기억에 남습니다.
제게는 8월이 유독 기억에 남는 달이자 월부생활의 터닝포인트가 되는 시기였는데요, 바로 현재도 활발한 놀이터 활동으로 모두가 알고 계시는 그 닉네임! @지꿀 조장님이 이끄는 조에서 보낸 지기였습니다. 워낙 뜨거운 여름에 소수정예로 이뤄진 지기인 점에서도 그렇구요. 지방투자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임하던 조원들은 이번 지기에도, 열기에도 함께 조장을 지원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동료들을 보며, 아 이렇게만 하면 10억 달성하겠다! 우리는 이미 함께 오래 갈 투자 동료구나.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조원들 각각이 진심으로 보낸 시간과 그 시너지로 원팀을 만들어냈지만, 전체를 이끌고 초반부터 분위기를 형성한 조장님의 역할을 무시할 순 없는데요ㅎㅎ 그런 한 달을 보내며 저 역시 “나도 다른 분들이 월부생활에 조금 더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게, 좀 더 재미를 붙이고 마음을 열 수 있게 돕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 다른 걱정이었던 실력. 1년이라는 시간 동안 몇 번 있었던 실전 단계의 강의를 계속 수강실패했던 것도 마음이 둥둥 떠다니게 한 원인이었는데요ㅠㅠ 조원들과 찐한 한 달을 보내고 나서인지, 9월 실전반 광클에 처음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이것만 해도 경사인데 10월 지투 광클에도 연이어 성공하였고, 두 달간 다랭튜터님, 줴러미튜터님과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것들을 배웠지만 물론 제가 누군가를 가르칠 실력인 것은 아니며, 실전반 경험이 없더라도 좋은 조장이 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나누고자 하는 마음. 실전준비반에서 이미 배운 루트 짜는 방법, 카카오맵에는 어떻게 그리는지, 단지임장할 땐 뭘 봐야 하는지, 트렐로는 어떻게 쓰는지 등등! 처음 하시는 분들이 가지는 여러 궁금증에 정답이 아니더라도, 내가 아는 선에서 최대한 쉽고 자세히 알려드리겠다는 마음만으로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그동안 조장 지원을 가로막았던 고민을 완벽하게 해결하진 않았더라도 “나도 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하며 조심스럽게 지원하였고, 감사하게 64조 조원분들을 만나 한 달을 보냈습니다. 저희 조원분들의 수강이력은 길지 않은 편인데,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 6개월차, 그 확신 없는 시기에 조금이라도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많이많이 응원해드리곤 했습니다🩷 서프라이즈로 첫 조장이라는 사실을 마지막 조모임 때 말씀드렸는데 놀라시던 반응과 앞으로도 쭉 조장하라는 말씀을 해주셔서 아 우리 조 그래도 다들 진심인 한 달이었다! 조금은 뿌리가 단단한 월부인으로 성장했다! 는 생각이 듭니다ㅎㅎ
🩷따냐님, 지기 재수강에 이력도 기셔서 처음부터 임장팀장을 부탁드렸는데 흔쾌히 수락해주시고. 아직은 낯설지만 직접 트렐로도 배워서 만들어주시고. 현장에서는 조원들을 이끄는 역할도! 기존에 못 오시던 날도 함께 분임하기 위해 먼 길 달려왔던 따냐님! 오히려 매코도 통과하고 실전투자에는 저보다 더 가까이 계시다는 생각이 들어요. 서울 올라가서 또 성장하는 따냐님을 응원합니다! 수도권과 지방 비교해 더 나은 1호기 빠이팅!!
🩷베니지기님, 우리 조에서 제일 바쁘면서도 제일 임보에 투입하는 시간도 많으셨던 듯한 베니님. 몸이 두 개신가요..? 40km의 전설로 무서웠지만 현장에서는 조원들과 발맞춰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과제팀장님의 멱살 덕에 우리 조 과제도 클리어~~ 이미 실전반 수준의 실력을 갖추신 분이 진짜로 실전반 가셔서 너무 좋은데 건강이 너무 우려됩니다ㅠㅠ 알찬 12월 보내시고 꼭 건강 회복하는 기간 갖기로!!
🩷다만세님, 처음 조원분들을 알게 된 시점부터 아 월부챌린지...? 목실감도 매일..? 열정을 느꼈는데, 기초반이지만 올뺌을 하자고 먼저 제안해주시고, 매일 찰떡같은 짤로 인증도 만들어주셔서 함께하고 싶은 올뺌 만들어주셨어요 감사합니다♥ 항상 긍정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만세님 덕에 즐거운 임장과 한 달이었습니다. 자녀분들에게 사줄 서울집을 향해 빠이팅!!
🩷사월애님, 조장으로 전화드린 게 처음이라 저도 떨렸는데 편안하게 수다를 수다를~~ㅋㅋㅋㅋ 조금이라도 도움드릴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우리 조의 대구 현지 가이드로 지역민 이야기 들려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멀리 계시지만 대구에 자주 오실 수 있으니 내년 상반기까지 힘내서 같이 1호기 해봐요!!!
🩷슈퍼콘님, 귀여운 우리 조 마스코트.. 이렇게 귀여울 수가.. 통화할 때부터 똑부러졌던 콘님, 자기소개에서도 조장이 힘들지 않게 열심히 하겠다고 하셔서 너무 감동이었어요🥹 톡방에서는 역시 서로 낯가리지만 임장 가서 만나자마자 너무 재밌는 분이셨습니다 장난도 다 받아주시고 최고야. 부동산에 대한 깊은 수준의 고민, 성장하려고 하는 욕심. 콘님은 정말 금방 성장하실 거예요 진심입니다👍🏻
부족한 점이 많았을텐데도 좋은 말씀으로 마무리해주신 64조 조원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모두의 1호기, 2호기 그 이상을 응원하며 긴 투자생활 앞으로도 함께 하길 바랍니다!! 한 달간 수강생 모두를, 조장들을 이끌어 주신 지방투자에 진심이신 튜터님들과 클로이님께도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지기 동료분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댓글
BEST | 조장님.감동입니다.건강도걱정해주시구비록많은시간함께하진못했지만.저역시.오랜동안남을지기였습니다.조장님의앞날을항상응원하겠습니다.조만간다시만나기를기도해봅니다.감사합니다.^^:)
첫 조장이라는 건 꿈에도 생각 못했어요. 너무너무 잘 이끌어주셔서 감사해요~ 저희가 궁금한 점 얘기할 때마다 산타 마냥 톡방에 필요한 자료를 툭툭 꺼내주셔서 '역시 조장은 아무나 하는게 아니다~' 이 생각만 했었는데 ㅋㅋㅋ 너무너무 감사하고, 우리 조장님, 우리 조원님들 덕분에 행복한 한달이였습니다! ^^
이서조장님 첫조장 해내셨군요 용기에 박수보내드리고 싶습니다! 우리 꿀님이랑 실전하셨었군용 제가 좋아하는 파파조님 함께 했던?!ㅎㅎ 이번 지기에서 많은 성장을 이루셨기를, 또 앞으로의 투자 생활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