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왕 하는 거 백띠기, 천띠기 말고 억띠기는 해야지~~!!
안녕하세요...억띠기입니다~~!!
줴러미튜터님 강의 잘 들었습니다. 2강 수강을 마치고 나니 튜터님과 함께 임장부터 매수까지 같이 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늘 투자와 연결되는 포인트를 많이 생각하면서 수강을 하는 편인데 정말 유익한 강의를 들은 것 같아 뿌듯함 마져 들었습니다. 늘 좋은 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S22 ,S24를 알아야 S23을 알 수 있습니다.
운좋게 실전반 광클에 성공하고 제일 궁금했던 임장지가 확정되는 순간 멍~~해졌습니다. 여기가 맞아? 내가 가야 할 곳이 아닌거 같은데…어떻하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동안 많은 강의에서 안 봐도 되는 임장지는 없다…를 강조해주셨는데 막상 제 문제가 되고 나니 아무 생각이 안나더라구요…
그래도 해오던 가락(?)이 있는데 여기면 어때 열심히 하면 뭔가 보일꺼야…하는 막연한 생각으로 임장을 다녔습니다. 생활권도 보고 단지도 보았는데…막상 여기 투자하면 어떨까? 생각하니 좀 망설여지는 건 사실이구요….
강의 중에 휴대폰을 비유로 말씀해주신 게 좋더라구요…딱 내가 타게팅을 한 지역을 보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그 지역보다 더 좋거나 덜 좋은 곳도 봐야 가치를 알 수 있다…란 말을 곱씹어보니 제가 너무 현재가, 전고점 대비 수익율에 너무 집착한 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작 알아야할 가치는 모르고 가격에만 매달린 것 같다는 생각이 불현듯 들었습니다.
꿀팁 대방출~~!!
강의에서 지역별 생활권을 분류해주실 때만 해도 제가 모르는 지역이 대부분이라 와닿지가 않았습니다. 하지만 급지별 생활권별 구분을 하시는 걸 보고 아…나는 저렇게 체계적으로 생활권을 나누어 본 적이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임보에 한 번 녹여보겠습니다….^^)
전임, 매수, 계약관련 대목에서는 제가 정~~말 놓치는 부분이 많구나…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매임예약을 위한 전임만 했던 것 같고…매수나 계약도 좋은게 좋은거라 부사님이 하자는대로 얼떨결에 진행을 했던 게 기억이 나더라구요 (이번 매수부터는 정신차리자 띠기야~!!)
누구는 4년 준비하는데…
맞습니다. 준비를 하는 과정이 엄청 고되고 힘들다는 걸 알고 시작을 했는데도 늘 좌절하고 고민하며 벽에 부딫히는 제가 스스로 안타까울 때가 많습니다. 제가 정한 루틴대로 잘….지내다가도 회사에 바쁜 일이 생긴다던지, 지투나 실전반처럼 빡~~신 일정이 있는 달이면 여지없이 루틴이 깨지더라구요…그럴때일수록 정신을 더 가다듬어야하는데 제 게으름을 뒤로 하고 핑계만 찾으려는 제 모습을 보면서 또 한 번 반성해봅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을 해서 뚜벅뚜벅 나아가 보겠습니다~~!!”
늘 좋은 강의 해주시는 선생님들께 감사합니다...
늘 좋은 환경 만들어주시는 월부관계자분들께 감사합니다...
BM
매매가,전고점 보다 가치를 먼저 판단하는 임장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잔머리 안 굴리고 배운 대로 순차적으로 적용하겠습니다.
내 손안에 2개 이상의 물건을 확보하고 협상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