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행복과 행운 가득 클로버7 입니다
너바나님의 투자 레시피에서 수익률 20% 버는 법이 가장 궁금했는데요. 사실 주식 투자에서도 고정적으로 연 20%의 수익률을 만드는 것이 어려운 것이 투자금을 전액 올인하는 것이 쉽지 않을 뿐더러 물리게 된다면 오히려 마이너스 수익률이 나기 때문입니다.
주식 투자도 나름의 전략을 통해 접근하게 되는데 잘 나왔을 때 그 수익률이 20% 정도되려나 싶고 결국 인간은 완벽하지 않기에 실수를 하게 되어 그 20% 수익률도 지키지 못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이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너바나님께서 알려주신 전세 레버리지 투자는 오히려 안정적인 반면에 투자금도 크게 넣을 수 있고 한번 잘 투자하면 장기적인 수익원이 된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투자방법이었습니다. 사실 그동안 부동산 투자라 하면 매매 차익만을 생각하게 되었는데 전세 수익을 통해 새로운 시드 머니를 만들어가는 전략은 그야말로 꿩먹고 알먹는 놀라운 방법으로 수익률이 무한대가 되는 마법도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부동산 수익은 주식 수익만큼 단기에 나오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빨리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에 주식 투자를 더 매력적으로 느끼게 되는데요. 저도 그랬었으니까요. 하지만 빨리 부자되는 방법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된 후 부동산 투자가 더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투자로 적합함을 충분히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주식투자도 나름의 매력이 있기에 같이 병행해서 자산을 불려나간다면 금상첨화이겠지요.
저는 주식투자를 통해서 돈을 불려보았기에 부동산 시장에 대한 이해가 더 쉬웠던 것 같습니다. 물론 국내 증시는 전저점을 다시 찍으러 내려오는 경우도 많았기에 이런 싸이클의 높낮이는 좀더 많은 공부를 하게 된 후에 알게 되었지만서도요.
너바나님께서 말씀해주신대로 현재 대출 규제로 얼어붙은 부동산 시장에 계엄, 탄핵 등의 이슈로 정국이 혼란까지 겹친 이 상황이 매수하기에 좋은 시기일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1년에 1채만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기에 일단은 1호기를 잘 담아두고 투자금을 좀더 모으면서 기회를 엿보려 합니다.
오랫만에 다시 들으니 좀더 많은 내용이 들리는듯 싶어서 너무 좋았구요. 너바나님께서 똘똘한 1채보다 여러채 매수를 통해서 수익률이 더 높고 더 큰 자산을 만들어 굴리는 방법이 낫다 말씀해주셨는데요. 이 부분은 장단점이 조금은 더 분명히 짚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취득세, 양도세, 유지관리비용 등이 간과되었기 때문인데요. 이런 걸 감안하더라도 수익률이 3배정도 차이난다면 여러채 매수가 더 나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은 맞긴 하겠지만, 1년에 1채 투자를 월부 원칙으로 했는데 한번에 5채 투자는 고수의 영역으로 보이네요.
저 역시 언젠가는 그렇게 할 수 있는 때가 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에도 너무나도 좋은 강의해주신 너바나님 감사합니다~!!!
댓글
클로버7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