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고민만큼 가장 머리 아픈 고민, 바로 '노화'죠.
또래보다 젊어 보이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있을 겁니다.
✅유독 확 늙는 사람의 특징은 무엇일까?
✅노화 방지를 위해 매일 아침에 먹으면 좋을 음식
✅늘어나는 주름과 뱃살을 막아주는 가장 확실한 식단
오늘은 직장인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조승우 한약사님과 함께
노화를 늦추는 가장 간단하고 확실한 식단을 알려드릴게요!
내가 그간 먹었던 걸 돌아보셔야 해요. 술 담배 커피 탄산 튀긴 거 밀가루 단 거 설탕 등이 문제죠. 다 먹지 말라는 게 아니고 횟수를 줄이셔야 돼요. 7:3의 법칙을 강조드리고 싶어요. 저도 돈가스 좋아하고 어제도 피자 먹었어요. 그런데 이미 몸이 건강한 음식에 적응이 되어 있어서 가공 식품이나 죽은 음식들이 들어오면 바로바로 배출은 하죠. 그래서 젊게 살 수 있는 거예요.
그 기사는 보셨을 거 아니에요. "아스파탐"
그게 한 트럭 먹지 않는 이상, 문제는 없다고 하는데, 이거 병 주고 약 주고 하는 소립니다. 그러니까 듣고 싶은 것만 얘기를 해주는 거예요. 괜히 이상 없는데 그 얘기를 하겠어요? 저는 콜라를 못 끊어서 제로 콜라 먹을 거면, 그냥 콜라 드시라고 그래요. 차라리 그냥 콜라에는 발암 물질 들었다고 안 하잖아요.
다이어트를 칼로리 개념으로 접근 하니까 문제가 생기는 거예요. 살을 빼는데 칼로리를 다 합해가지고 2,000 칼로리 넘으면 안 되고 뭐 하면 안 되고. 그렇게 우리 몸은 단순하지가 않아요 물론 설탕이 몸에 안 좋고 노화를 빨리 갖고 오는 거는 확인이 됐어요. 그건 누구도 부인 못 해요.
그럼 당을 없애서 제로로 만들면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게 있지 않을까? 착각하게 만든 거죠. 그게 이 인공 감미료 스테비아나 아스파탐이 나온 건데, 그런 게 원래 사람이 먹을 게 아니라는 거예요.
그렇죠. 근데 이 아스파탐이 어디에 또 들어 있는 줄 알아요? 치킨 무에 있어요. 그리고 막걸리. 다음에 막걸리 성분 한 번 보세요. 맛있는 이유가 그거예요. 중독 시키니까. 우리나라 전통 술까지 아스파탐이 점령을 했다는 건 이미 게임 끝난 거예요. 그래서 콜라만 55캔 이하로 먹어야 된다. 이 말이 의미가 없죠. 이미 일상 전반에 다 깔려 있는데.
몸이 좀 안 좋다 싶으면 그냥 먹지 마세요. 아이들도 아프면 안 먹어요. 아프면 뭘 잘 먹어야 한다, 이런 건 다 세뇌 당한 거예요. 우리 인간이 가장 많은 에너지를 어디에 사용할 것 같으세요? 바로 '위'에요. 우리가 뭘 먹으면 일단은 이거를 어떻게 할지 결정을 해야 되잖아요.
소화를 하든지 설사를 해서 빨리 보내든지. 그래서 소화 에너지가 '위'에서 가장 많이 크게 쓰여요. 그러니까 내 몸이 지금 아프다, 그러면은 회복 재생하는 데 에너지가 그곳에 쓰이는 걸 아셔야 해요. 자연계에 있는 동물들도 아프면 다 안 먹습니다.
노인들도 입맛이 떨어진 이유가 그거예요. 많이 먹을수록 소화 에너지가 많이 쓰여서 회복 재생하는 데 드는 에너지가 깎아 먹으니까 자연의 섭리로 입맛이 떨어지는데, 되려 우리는 나이 들면 더 잘 먹어야 된다, 소고기 먹어야 된다, 그러고 있죠.
특히 4050은 너무 많이 먹어서 넘치는 내 지금 뱃살을 보고 멈춰야 한다는 걸 알아야 해요. 이게 다 내장 지방이 독소가 쌓인 거란 말이에요. 앞에서 말한 음식들은 최대한 다 피하셔야 합니다. 즉 뭐 가공 식품은 다 죽은 음식으로 보셔야 돼요. 다 배출하고 몸을 정화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아침에 간단히 먹을 수 있으면서 노화 방지 뱃살 제거에 확실한 효과를 주는 식단이 있습니다. 바로 CCA 주스인데요. 당근 + 양배추 + 사과를 갈거나 착즙해서 만든 거예요. 근데 이거 셋 중에 하나만 매일 먹어도 괜찮습니다. 특히 사과요. 사과 하나면 의사가 필요 없다는 속담이 있잖아요.
그 사과 하나도 매일 안 드시잖아요. 그것조차도 투자를 안 하는 거예요. 대신 영양제 하나 먹으면 그게 대체 된다고 세뇌 당한 거죠. 근데 절대 사과를 대체하지 못해요. 사과 하나 오늘부터 드셔보세요.
출근할 때 시리얼 대신에 착즙 주스 한 잔 마시면 좋은데 그게 귀찮으면, 요즘 이거 제품으로 진짜 잘 나와 있거든요? 배송해 주는 그게 있어요. 유기농 양배추, 유기농 당근, 유기농 양파 이런 걸 배송 해줘요. 2-3천 원 할 수도 있죠. 근데 커피 한 잔에 얼마 주고 드세요? 4천 원 이잖아요.
내 몸을 망치는 건 매일 하루에 4-5천 원 쓰면서 왜 나를 건강하게 하는 거에 돈 쓰는 건 아까워 하시는 거예요? 생각을 좀 바꾸셔야 합니다. 그것만 하셔도 하루 시작을 바뀌어도 몸이 달라져요. 그렇게 내 건강 포트폴리오를 좀 짜야 돼요. 과당이 당뇨에 취약하다는 게 걱정인 분들도 계시죠? 이건 제가 다시 정리해서 말씀드릴게요!
영상 원본 : 내 몸을 젊게 만들어 줄 가장 확실한 방법! (한약사 조승우)
댓글
아침엔 사과!
흑............ 내 몸을 망치는 것 부터 먹지 말아야겠습니다...ㅠㅠㅠㅠ사과 냐냠냠🍎🍎🍎
헉,, 제로 콜라 왜 안 됩니까,,,,,,ㅜㅜㅜ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