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포로리아로리입니다.
이번주가 되면서 귀가 시리게 바람이 차가워졌어요.
또 겨울의 한복판에 있다는 느낌이 드네요..
2강은 제주바다님의 강의였는데요.
처음부터 끝까지 알찬 강의였습니다.
생각의 전환을 해야 합니다.
제주바다님의 소개가 끝난 후 나오는 이야기는 모두 제 이야기였습니다.
이렇게 하는게 맞나? 내가 뽑은 1등이 이게 맞나?
이 앞마당과 저 앞마당을 비교하면 비교평가가 안되는데 내가 하고 있는 방법이 맞나????
앞마당을 하나씩 늘려나가고 공부를 계속해 나가면 선명하게 비교평가가 될 것이라는 저의 기대와는 다르게
저는 아직도 안개 속을 헤매는 느낌이었어요.
코칭도 갑자기 취소되는 바람에 제 스스로를 평가해줄 수 있는 시간이 사라졌다는 사실에
한참 방황도 했었습니다. 내가 혼자 할 수 있을까? 하는 하지 말아야하는 스스로에 대한 궁금증이 마음 한켠에는 항상 있었습니다.
나는 왜 열심히 모은다고 모으는데.
가족의 희생도 감수해가면서 스스로 열심히 저축한다고 하는데 내 종잣돈은 언제나 작고 소중하고
남들은 X억으로 앞으로 성큼성큼 나아가는 것같은데.. 나만 뒤쳐져서 투자를 못하면 어떡하지??
내가 가진 앞마당으로는 이제 당장 투자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는데 나는 지금까지 뭘한걸까??
저만 이런줄 알았는데.. 제주바다님이 이런 어려움을 공감해주시고 말해주시니 뭔가 저만 그런게 아니었구나 하는 안도감과 동시에 저 스스로를 다시 한번 각성할 수 있었습니다.
부정적인 감정을 거둬내고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생각을 전환해야 합니다.
내가 비전보드에 그렸던 나의 미래, 나의 가족의 모습을 생각하면서 즐겁고 감사하면서 하루하루를 잘 지내보겠습니다.
나의 현재 상황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걸 하는 것임을 다시 한번 강의를 들으면서 새깁니다.
아쉬울 수 있어도 안 사는 것이 최악의 선택임을.
투자금이 맞지 않으면 차선을 선택해서 투자를 해나가야 함을 다시 한번 마음속에 새깁니다.
재건축, 리모델링 호재가 있는 단지는 어떤 특성이 있는지 투자에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도 알려주셨어요.
뿐만 아니라 제가 항상 궁금했던 전수조사와 매물털기에 대해서도
그 전의 다른 강의보다도 조금 더 자세하게 정말 실전으로 할 수 있도록 알려주셔서 이번에 제대로 해보겠습니다.
반복되는 갈등과 좌절 속에서도 내가 나 스스로를 가여워하지 않고 자랑스러워하면서
알려주신 방법을 마음속에 머릿속에 새기고 투자를 해나가겠습니다.
그리고 그로 인해 제 미래를 제가 상상한 대로 실현하겠습니다.
제주바다님,
이번 강의에서도 마음을 어루어 만져주시고 또 수도권 좋은 급지에 대한 분석 강의를 제대로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포로리아로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