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앞마당 만들면서 9월에 투자코칭을 신청했었는데 갑자기 취소되면서 아쉬운 상태였습니다.
거기다가 주위 동료분들은 실전반 가고 있는데 전 여전히 실전반 광클도 안되고 이 길이 맞는건가, 1년안에 사라진다는 그 90%에 내가 속하는게 아닌가 할 정도로 마음이 힘들었습니다.
그런 상태에서 강의라도 안들으면 진짜 손을 놓을 것 같아 꾸역꾸역 강의를 들으면서 앞마당을 만들고 있었는데요,,
그런데 다행이도 투자코칭이 재개가 되었고 감사하게도 취소되었던 분들 우선적으로 12월에 코칭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왔습니다.
내가 지금 이렇게 반 손을 놓은 상태에서 투자코칭을 받는가 맞는건가? 괜히 이것도 저것도 안되면 어떻하지?라는 생각에 그래도 이 기회를 삼아 다시 투자에 대한 불을 지펴 보자해서 투자코칭을 받게 되었습니다.
라즈베리 튜터님으로 배정을 받고 드디어 투자 코칭날이 왔고 날이 많이 추웠지만 추워서 떨리는게 아닌 긴장으로 떨리는 마음을 부여잡고 코칭 장소를 향했습니다.
프런트에서 친절하게 안내해 주시는 직원분의 설명을 듣고 드디어 라즈베리 튜터님과의 코칭 시간이 시작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징징대는 저의 말에 세심하게 귀 기울여 주시면서 제 자본금을 기준으로 크게 투자로드 맵을 그려주셨습니다. 그리고 왜 이렇게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도 해주셨는데 어떤 점이 어려운지 물어봐 주시면서 방법도 제시해 주셨습니다.
제가 가진 앞마당을 기준으로 A단지가 왜 B단지보다 가치가 있는지를 설명해 주시면서 나의 생각과 튜터님의 생각이 어떤 점이 다른지를 배웠습니다. 넓고 크게 보라는게 어떤건지 느꼈고 제가 궁금해 하던 부분들에 대해서 왜 그런지에 대해 설명을 들었을때에 이런게 바로 튜터님의 경험과 시간을 녹여서 체득하신 인사이트구나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라즈베리 튜터님의 아낌없는 조언을 들음과 동시에 제가 생각지도 못한 투자 방법에 대해서 말씀해 주셨을때에는 너무 놀라서 똑같은 의문사을 3번이나 연발을 했었는데요, 그럼에도 라즈베리 튜터님은 명확하고도 확실한 이유를 설명해 주시면서 실행을 할지 안할지는 모르겠지만(실행은 본인의 몫!!) 만약 한다면 이러한 방법으로 실행했으면 좋겠다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자본금으로 실질적인 투자를 하기 위해 4~5급지의 앞마당만 만들고 있었는데 적어도 위 아래 비교 할 만한 앞마당 정도는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하시면서 3급지 중 OO 지역을 봤으면 좋겠다라고 말씀해 주셨는데 사실 생각지도 못한 지역이라(전 다른 지역을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여기서도 한번 또 머리를 한대 맞은 느낌이었습니다. △△지역도 3급지인데 저는 여기를 보려고 했습니다라고 했을때 라즈베리튜터님은 marria님이 가진 앞마당과 비교하기에는 △△지역보다는 OO 지역이 더 나을 거에요라는 말씀을 해주셔서 다음 앞마당을 만들면서 왜 그렇게 말씀해 주셨는지 체득해 보겠습니다. ㅎㅎ
40여분이라는 시간이 너무 짧게 느껴질 정도로 라즈베리튜터님의 인사이트들을 들을 수 있는 것도 벅찼는데 중간중간 이해가 되시냐, 궁금한거 없으시냐라고 지속적으로 물어봐 주시면서 편안하면서도 앞으로 어떻게 해나가야 할지에 대한 길을 제시해 주셔서 너무나도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코칭을 잘 받고 오라고 응원해준 동료들 덕분에 추운 날씨속에서 잘 다녀왔고 가라앉아 있던 저의 기운도 다른 동료분의 표현을 빌자면 어두운 상태였다가 전구가 뽝 켜진 느낌이었습니다.
이렇게 거인의 인사이트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월부 시스템에 대해서 감사드리고 또한 수많은 사람들에게 아낌없이 나눠주시는 것도 쉽지 않으실텐데 전혀 지친 기색없이 코칭을 진행해 주신 라즈베리 튜터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단순하게 좋다로 끝나지 않게 25년 상반기 중으로는 꼭 투자를 진행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엄훠! 라즈베리 튜터님 남자분이셨군용!! ㅎㅎ) 마리아님 요즘 힘들어하셔서 마음이 안 좋았었는데 전구가 뽝! 켜졌다고 해서 정말 다행이에요!! 저도 덩달아 힘이 납니다! 우리 내년 1호기를 향해 전진해 보아요!! 아자아자!!!💪💪💪
마리아님 진짜 튜터님만의 인사이트로 새로운? 투자방법을 알려주시는 것 같아요~그래서 투코의 매력? 24년도 가기전 투코 정말 잘 받으셨어요!!!^^ 다시금 힘얻어서 으샤으샤 해보아요 1호기해서 자랑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