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과정을 지향하는 하유입니다.^.^
호기롭게 시작한 신도시투자기초반. 어느새 절반이 지나버렸습니다.
2주차에는 제주바다님이 진행해주셨고, 경기도에서 제2의 강남이라고 불리우는 A지역분석을 통해 수도권과 서울 가치를 비교하는 것으로 연결하는 것까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제주바다님이 수강생들의 마음을 어찌 읽으셨는지 많은 사람들이 놓치고 있는 부분을 먼저 짚어주셨는데요.
바로 경기도 상급지에 대한 외면입니다.
저또한 서울 4,5급지 경기도 4,5급지는 관심지역으로 생각하고 있으면서 경기도 상급지는 외면하고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쉽게말해 막연하게 내 투자와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해서 였기도 했고,
그정도 투자금이 있다고 해도 차라리 서울로 가고 말지라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경기도 상급지를 왜 봐야하느냐?
제가 받아들인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경기도 상급지는 웬만한 서울보다 훨씬 낫고, 경우에 따라 적은 투자금으로 기회를 주는 때도 있다는 것.
둘째, 그러므로 서울과의 비교평가를 통해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다는 것.
셋째, 경기도 4,5급지를 비교평가할 때도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A지역만 해도 경기도 동남부의 가격을 선도하고 있기도 하며, 강남과도 수요를 주고받는 곳이기 때문에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내 투자와 연결해보자면 경기도 상급지를 내 지역으로 만들어 놓으면 내가 지금 눈여겨보고 있는 서울 및 경기도 4급지 투자를 할 때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닮고싶다…제주바다님의 지역분석법
저는 이번에 신도시를 임장하며, 예상과는 달리 선호도파악이 어려워서 혼란스러웠는데요.
제주바다님은 불필요한 정보는 배제하고, 딱 필요한 정보만 추리면서도 완벽하게 지역파악을 하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러다가도 단지분석을 할 때는 상세하게 입지평가를 하는 모습에서 강약조절이 참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입지분석을 할 때는 힘을 주어야할 파트가 어디인지 파악하고 선택과 집중을 해야겠습니다.
단지분석을 할 때는 단지별 입지평가→생활권순위→단지선호도를 파악하고 비교평가 시 활용하는 방법을 써봐야겠습니다.
가격대가 높고 투자범위를 벗어난다고 생각한 지역이 첫번째 지역분석으로 나와서 집중력이 떨어지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걱정과는 달리 A지역을 통해 신도시를 어떻게 접근해야할지를 알 수 있어서 상당히 몰입하며 강의를 들었습니다.
지금 임장중인 지역도 아직 흐릿하기만 합니다만,
남은기간 강의,임장,임보를 계속하다보면 이달말쯤엔 선명해져있을거라 기대해봅니다.
연말에도 달리는 우리 모두 화이팅입니다..^^
댓글
하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