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 29기 11조 샤샤삭] 튜터링데이 후기_목적과 방향에 맞는 투자자가 되자

  • 24.12.19

12월 15일 일요일, 기다리고 기다리던 튜터링데이가 있었습니다. 

그저 빛… 우리의 두잇나튜터님 실물을 영접하는 시간! 밝게 웃으면서 오시는 튜터님 뒤로 후광이!!!
튜터님께서 친히 핫팩까지 챙겨주셔서 화기애애하게 튜터링데이를 시작했습니다.
 


| 임장지 임장

 

저희 조는 비교 임장을 하는 대신 지금 임장지를 더욱 더 깊게 파기 위해 임장지 임장을 했습니다. 분임에서는 주변 상가 건물을 보면서 사는 사람들의 수준을 유추해 보고, 단임에서는 무엇을 중심으로 봐야 하는지 세세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사용하는 어플까지 알려주신 튜터님 덕분에 임장하면서 무엇을 봐야 하고 무엇을 남겨야 하는지 확실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중간 티타임에서는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고 답변해 주셨는데요. 특히, 전 워킹맘으로 퇴근 후 시간 활용이 어려워서 그 부분에 대한 질문을 드렸는데 튜터님 본인의 이야기까지 들려주셔서 감동감동! 위임할 수 있는 일은 위임한다, 그리고 이 일을 왜 하는지 목적을 생각하라고 해주신 부분이 특히 기억에 남습니다.

 

 

| 사임 발표 및 피드백

 

사임발표는 노마드현님, 잠토님, 앵자조장님, 그리고 저 4명이 했는데요. BM할 것이 너무 많았지만, 튜터님께서 발표자 1인 당 1개씩만 선정하고 우선 그것부터 실행해 보라고 조언해 주셔서 3개의 BM을 뽑아 보았습니다. 

  • 노마드현님: 분임 전 미리 생활권 나눠보고 궁금한 점 미리 정리하기+분임 후 궁금한 점과 핵심 요소 남기기
  • 잠토님: 가치를 알아보기 위한 가설 검증을 통해 가치와 가격 제대로 파악하기
  • 앵자님: 지역 안에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입지 요소는 더 깊게 파보기

 

실은, 이번에 사임을 쓰면서 시간 배분을 잘못한 탓에 중요한 시세 부분이 너무 미흡했습니다. 제가 저평가라고 생각해서 적었던 단지를 보시면서 튜터님이 “그래서 거기 투자하실 껀가요?” 하셨을 때 뜨끔! 임장보고서는 투자와 연결되어야 하는데 그 부분이 미흡했다는 걸 다시 한 번 깨달았습니다. 

 

 

튜터님이 저희와 처음 만났던 OT 때도, 이번 튜터링데이에서도 가장 강조하시는 건 “WHY”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 공부를 왜 하는지, 임장을 왜 가는지, 임보를 왜 쓰는지… 뭐든 목적이 명확하고 방향이 올바르다면 느리게 갈지라도 바른 길로 갈 수 있고 그 길은 부자가 되는 길이라는 걸 다시 한 번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튜터링데이를 마치며 함께 해주신 조원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저희 조를 이끌어 주시고 챙겨주시는 앵자 조장님, 튜터링데이 장소 섭외해 주신 박라임님, 시세에 대한 많은 인사이트 주신 잠토님, 매일 아침 귀찮으실텐데도 감사일기 배달해 주시는 노마드현님, 밝은 분위기 조성해 주시는 민들레라님, 우리 조 귀염둥이 원모어님, 다리 부상에도 불구하고 튜터링데이 참석해 주신 대나무님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귀한 시간 내주시고 많은 가르침 주신 튜터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


앵자
24. 12. 19. 21:44

ㅋㅋ 바쁜 와중에도 열심히 해주시는 샤샤삭님~! 어려운 상황에서도 계속 해보려고 질문주시는거 너무 좋았습니당~! 하다보면 또 된다는 거 우리는 먼저 해보신 분들을 통해 아니깐용!! 할 수 있는 시간에 몰입해내실 샤샤삭님을 응원합니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