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현동, 염리동은 대단지 신축 아파트가 많이 들어서면서 주변 구축까지도 키맞추기 하면서 시세가 크게 올랐는데, 성산동도 성산시영이 재건축 완료되면 주변 구축 시세에 영향을 줄까요?
염리 상록 같은 아파트는 입지는 좋았지만 언덕+구축이라는 점 때문에 시세가 낮게 형성되어 있었던 반면, 성산동은 염리동보다는 입지 자체가 떨어지고 성산 시영이 대단지이긴 하지만 염리동처럼 대단지 신축 단지가 여러 개 들어오는 규모는 아니어서 영향이 있더라도 염리 상록처럼 시세가 크게 오를 것 같진 않은데요. 사람들이 덜 좋아하는 생활권 내에 대단지 신축이 들어올 경우에도 주변 구축 아파트 시세에 영향을 많이 줄 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샤샤삭님 :) 대규모 구축이 대규모 신축으로 들어올 경우 주변 구축에 영향을 주는지가 궁금하신 것 같습니다 :) 질문 주신 염리상록 같은 경우에는 아파트가 들어오기 전 주변이 다 빌라였습니다~ 그러다가 정말 획기적으로 주변이 다 새아파트로 변하고, 환경이 천지개벽이 되면서, 염리상록도 가격이 오른 케이스인데요~ 질문 주신 성산시영의 경우도 그렇게 획기적으로 변하는지를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지금 성산시영은 주변에 원래 아파트가 형성되어있는 환경입니다. 만약 성산시영이 재건축에 성공을 한다면 오래된 아파트가 새아파트가 된다는 점이 달라지는 것인데요~ 염리상록만큼이나 획기적인 변화는 아니지만, 확실히 새아파트가 된다면 주변환경 개선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주변 구축이 염리상록처럼 그렇게 획기적인 상승이 될까? 에 대한 질문은 그 구축 가격 자체가 원래 싸냐 + 그리고 주변이 획기적으로 좋아지냐 라는 것을 보았을 때는 영향을 줄 수는 있겠지만 염리상록만큼의 드라마틱한 변화는 어렵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샤샤삭님! 어떤 생활권이든 신축이 들어오면서 환경이 개선되고, 그런 부분이 거주환경이 나아지면서 선호도가 올라갈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환경 개선의 정도 혹은 인식 개선이 되는 수준의 정도가 다를 수 있을 것 같아요. 염리 상록은 모두 빌라 였다가 천지 개벽하는 수준의 입지 개선이 있었던 부분이고, 성산 시영에 들어오는 단지가 주변 생활권에 천지 개벽이라는 수준까지 거주민들에게 인식 변화를 줄지에 대해서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질문 주신 덕분에 저도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꼼꼼히 공부하시는 샤샤삭님 응원할께요!!
안녕하세요. 신축이 들어오면 주변환경이 좋아지기 때문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그래서 이 환경 개선이 매매가에 어떻게 영향을 주고 있는지에 대한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신시영 주변단지들이 현재 매매가격은 저렴한지, 이 매매가에 환경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포함되어 있는지 가격과 함께 생각해보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